유지어터 권미진의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레시피
권미진 지음 / 길벗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권미진님은 사실 잘 몰랐다. 그런데 개그콘서트의 헬스걸이 워낙 유명하여 인터넷 연예짤빵 또는 가끔 본 기억이 있다보니

헬스걸 이후 잘 유지하여 유지어터 생활을 하고 있다니 비법이 궁금하였다.


그리고, 난 코로나와 함께 늘어난 나의 5-6kg 정도 되는 뱃살을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정말 크다.


남들이 보기에 뚱뚱하지 않지만, 다이어트의 기준은 나의 기준이지 않을까 싶다.

나는 하루 이틀 정도는 잘 굶기도 하고,  야식도 그리 찾아 먹는편도 아니고

그냥 밥때, 배고프지 않게 먹으면 끝이다. 사실 귀찮아서 뭘 차려먹지 않는다. 

그리고 여행을 가도 맛집을 검색해서 찾아가거나 하지 않는다. 

그냥 여행 중에 보이는 집에 들어간다.

그렇다보니 비만은 아니지만, 늘 앉아있는 직업 때문에 뱃살이 이제는 타이어를 둘렀다.

이상하게 뱃살이 유독....... 

집에서 먹는 음식이 또는 외식이 그대로 뱃살로 가는것이 분명한것 같다.


다이어트는 운동보다는 식단조절이 많은 부분을 차지 한다고 한다.

그래서 배에만 몰린 나의 뱃살을 음식으로 조절 해보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펼쳤다.

내가 아무리 음식을 찾아먹지는 않지만,  두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음식을 안할수가 없다.

그렇다보니 맛있는 음식을 살이 찌지않게 해먹을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하는것은 당연할수 있다.

책을 펼쳐서 읽는순간, 

와우~103kg을  51kg까지 거의 절반 이상을 뺀 권미진님의 노력이 그저 대단하기만 했다.

다이어트에는 반복되는 요요도 있었지만,  그리고 결혼, 출산, 육아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다이어트를 반복하고 현재는 잘 유지하고 있는 비결(?)을 Q&A방식으로 정리하였고

권미진님이 음식을 어떻게 요리해서 먹었는지, 레시피를 정리해 놓았다.


요리 레시피는 7가지로 구분해서 정리해 놓았다. 


다이어트 한 그릇 밥 / 밥 대신 가벼운 한 끼 / 다이어트 반찬 / 다이어트 면 요리 / 다이어트 샐러드 / 이어트 수프&간식 / 다이어트 빵


권미진은 식구들 밥을 차려주면서 자신만 다른 메뉴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든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맛있게 가족들이 함께 먹을수 있는 요리를 고민하고 만들어 먹었다.


그렇다보니 

아이들 간식에서 가장 내 눈에 띄었던 요리는여러가지 중 당장이라고 해보고 싶은 음식이 있었다.

딸기모자, 양파링.. 이 책을 덥고 해볼 예정이다.

그 외 정말 다양 하면서도 많은 재료를 구입하지 않아도 뚝뚝 만들수 있는 요리 레시피등이 좋았다. 

그리고 레시피 중간에 요린이 들이 물어볼수 있는것들이 tip으로 넣어놓았는데, 아하 하면서 읽게 되었다.


암튼 앞으로는 이 책을 바탕으로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를 만들어 먹을 것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