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p 31
“‘과연 나라면 이것을 이 가격에 사겠는가?’라는 질문을 끊음없이 던져야 한다.”

이 문장을 읽는 순간, 그래 맞아? 난 이 질문을 던졌지만, 금방 타협을 했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의 제품을 팔리지 않는 것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기획안을 하나 만들 때 마다 관련 책을 살펴보고, 시장조사를 한다고 한다. 그렇지만 그 안에서 나의 타성이 젖는 방식으로 결론을 내가 결국 내식대로 정리한다.
광고 또한 그랬다.
광고는 돈이 드니깐, 광고할 비용이 드니깐 이렇게 말하며, 나를 위로하며....


p61
“광고에만 중점을 둬서 이 책을 읽지 말고 주기 내면과 본질에도 초점을 두고 보길 바란다.“

처음에는 그래 광고를 해야지, 그래 그럼 또 한번 봐보자라는 심정으로 이 책을 펼쳤다.

 

p81
“알리는 데 급급할 것인가, 가치를 높이고 빛낼 것인가.
이제 광고(廣告)가 아닌, 광고(光高)를 하라!“

“광고는 무언가의 가치를 진정으로 더 높이고, 빛나게 해 주는수단으로 존재해야 한다.”

필자가 이 책을 쓴 의도, 의미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광고의 8원칙*
01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02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03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04 그것을 필요하게 하라!
05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06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07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08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책은 구체적인 자신들의 경험을 필자가 말하는 광고의 8원칙에 맞게 적절하게 설명하였다.
책을 읽으며, 상품을 개발하는데만 그칠것이 아니라, 그래 광고의 8원칙에 근거하여 개발하고 생각하길 다짐해 보았다.

마지막에 필자는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광고하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가치를 높이는데..
그 이유는 제일 마지막 페이지를 보면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