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공부하는 게 수학 맞습니까? : 초등 부모용 지금 공부하는 게 수학 맞습니까?
최수일 지음 / 비아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공부하는게 수학맞습니까?

엄마표 수학을 하면서 이게 맞는것인지 고민에 빠져있을떄

이 책을 만났습니다. 사교육에 빠지고 싶어서 핑계가 필요했습니다. 엄마표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사교육을 하기위해 신랑을 설득하기에 내가 부족해서 혹은 아이가 하기 싫어해서 라는 이유를 가지고 학원을 알아보는 중에

첫장 정말 사교육 없이는공부가 불가능한것인가? 저의 질문에 답을 주셨습니다

사교육 없이도 가능하다! 학원을 가도 자기주도학습이 되지 않는 아이라면 실패할 수 밖에 없고 초등학교때 자기주도적 개념적인 공부를 한다면 뒤지지않는다는 말에 위로를 받았습니다.



제가 제일 궁금하고 어디까지 선행을 해야할 지 고민이 였는데

1단계 예습으로 생각열기는

어떻게 예습을 해야하는지 알려주네요

저는 1~2학년 선행을 생각했는데 짧게 아이랑 1~2주만 예습하면 되는거라 어려움 없이 아이랑 실천이 가능한거 같아서 좋았어요 그리고 제가 제일 놓치고 있었떤게 교과서네요

학교 교과서는 쉽다는 핑계로 문제집 위주로 수학공부를 해서 개념을 익히지 않고 바로 문제풀이에 들어가고

개념을 익히지 않은 아이를 다그치면 오래동안 수학공부를 했던거 같아요

수학에 대한 잘못된 생각으로 아이랑 수학정서에 나쁜 행동이였네요



예습을 통해 수업전 질문목록을 만든다

질문을 통해서 궁금증을 유발하고 그 수업을 기다리게 된다는 생각을 해본적 없어서 인지 재미있게 책을 읽었네요

이 책을 읽고 개념 사전도 찾아보고

만화 개념사전도 아이가 잘 봐서

수학을 너무 어렵게 생각했던게 아닌가 반성하게 되네요



책을 제공 받아 쓴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