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곰돌이 형제와 동물 마을 컬러링북 ㅣ 콩닥콩닥 컬러링북
나카우치 와카 지음, 이유민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24년 11월
평점 :
요즘 다시 일서 컬러링북들이 한국판으로 정식출간되고 있는데요?
컬러링북 마니아들이라면 알고 있는 일서 시리즈중 한권입니다.
조만간 곧 12월에도 일서 한권도 나온답니다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콩닥콩닥 컬러링북 시리즈중 곰돌이 형제와 동물마을 컬러링북이랍니다.
일서로만 봤을때는 알지 못했을뿐 아니라 내용도 신경 크게 안썼을텐데 이렇게 한국판으로 정식 출간되니 좋은점들이 많네요^^
한국판에는 작가가 직접 채색한 컬러링 예시도 QR 로 찍어 볼수 있었습니다.
그럼 속지를 살펴볼까요?
주인공 곰돌이가족과 동물친구들이 파티를 준비하고 파티를 여는 이야기들이 담겨있어요.
도안들이 하나같이 아기자기 사랑스럽습니다. 파티하면 빠질수 없는게 디저트들인데 ㅎㅎ
제가 좋아하는 느낌의 도안들이 아주 많이 있어서 좋아요!
이도안은 추 후 여러가지 색연필을 사용해볼때 테스트용으로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 도안을 보며 파리의 몽마르뜨언덕이 참 생각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한번 찍어봤어요.
여기 왼쪽 도안은 제가 일서로 칠했던 도안인데 ㅎ여러가지로 한번 채색 소감을 적어보겠습니다.
이도안은 ㅎㅎ 진짜 보자마자 감탄했습니다. 밤하늘에 풍등을 띄워 표현한것이 넘 예쁘더라구요.
이렇게 아기자기한 도안들이 많아서 무엇을 칠할지가 고민이 되었습니다.
이건 두께를 살짝 비교해봤는데 한국책으로 출간되면서 좀더 두꺼워지고 180도 펼침제본으로 되어서 더 좋아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채색을 할때도 잘 펴져서 구석구석 편하게 채색했답니다.
도안들을 보면서 이 도안 두장이 제일 눈에 들어와 무엇을 칠할지 고민하다가 4단 케이크가 눈에 들어와
왼쪽도안을 선택해 채색하게 되었습니다.
QR로 작가님 채색한 것도 구경해보고요 ㅎㅎ
부엌을 제가 좋아하는 파스텔 계열로 색상을 채우고 싶어 홀베인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파스텔 하면 홀베인색연필이니까요!
민트색상이 제가 원하는 느낌의 색상은아니지만 전반적으로 파스텔느낌 나도록 하기 위해 색고민을 많이 하긴 했어요.
벽은 귀엽게 마스킹 테잎을 이용해 붙여줬습니다. ㅎ 화사한 부엌이 되어가고있네요 ㅎㅎ
그릇들은 귀여운 파스텔톤 그릇 ㅎㅎ
온전히 저의 취향들이랍니다 ㅎㅎ
케이크는 초코딸기 케이크 ㅎㅎ 빵들도 넘 귀엽고 파티를 준비하는 곰돌이 들도 무척 귀엽습니다.
채색하면서 느낀점은 종이질이 일서와 좀 다른 질감을 가졌다는 걸 느꼈습니다.
이것이 10월에 제가 칠했던 도안중 하나인데요!
스캔을 떴을때도 무언가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좀더 질감이 생기는 느낌을 받았고, 거친느낌이있었습니다.
반면 한국판은 좀 더 종이가 맨들맨들한 느낌을 받았어요 .
나중에 다른 색연필로 칠해보면 좀 더 차이를 느낄 수 있겠지만 일서보단 한국판이 역시 색이 잘 올라갔습니다. 은근 색연필을 타는 종이들이 일서가 많은데요.
홀베인을 사용하면서 맨들맨들한느낌을 많이 받았고, 혼색을 할땐 좀더 살살 칠해서 올리는게 좋을듯 합니다. 왠지 파버폴리나 카렌다쉬파블로가 좀 더 잘 맞을거 같다라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아직 테스트는 안해봤지만요 ㅎㅎ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의견이랍니다 ㅎ 칠하면서 오 부드러운데? 생각하면서 잘 칠했어요 ㅎ
다음엔 여러가지 색연필을 좀 더 사용해봐야겠습니다.
가능하면 두페이지로요?ㅎㅎ
귀여운 곰돌이 형제와 여러 동물들이 그려져있는 컬러링북 !
연말파티를 이 책과 함께 준비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콩닥콩닥 컬러링북시리즈 국내 도서가 더 출간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