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먹는 인생 1 - 홍끼의 맛있고 따뜻한 음식 일기
홍끼 지음 / 비아북 / 2023년 1월
평점 :
먹는 데 진심입니다.
먹는 것을 보여주는 데도 진심입니다.
한 컷으로 누군가를 배고프게 만들 수 있다면 여한이 없습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웹툰을 좋아해서 시간날때 웹툰을 몰아서 본다. 그 다음편을 기다리기 너무 힘들어서 묵혀서 보거나 미리보기 선결제를 해서 몰아본다. 요즘에는 새로운 웹툰을 보기보다는 기존에 보던 작품 또는 아는 작가의 후속작을 즐겨본다. 예전부터 좋아하는 웹툰이 몇개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네이버웹툰의 <노곤하개>였다. 홍끼작가가 제주도에서 반려견과 반려묘를 키우며 이에 대한 에피소드를 그린 생활웹툰으로, 나의 힐링툰이었다. 몇년동안 쭉 보던 웹툰이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홍끼 작가님이 노곤하개 연재를 중단해버렸다! 홍구(멍멍이), 재구(멍멍이), 종구님(작가님 남편분;;), 귀여둥이 고양이들과 야생 맴을 웹툰으로 더 볼 수 없어서 속상.
그런데 어느 날 네이버웹툰에 새로운 공지가 올라온다. 노곤하개의 작가가 새로운 웹툰을 연재하기 시작했다고!
홍끼 작가님이 새로운 준비한 웹툰이 바로 <먹는 인생>이었다. 매회 맛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아주 가끔 노곤하개 반려동물들도 카메오 출연을 한다. 소식가이지만 미식가이고 직접 만들어 먹는 걸 좋아하는 홍끼 작가님과 피자와 라면, 육류를 사랑하는 막입(죄송합니다;;) 종구님의 에피소드가 웹툰을 명랑만화로 만든다. 홍끼 작가님을 도와 그림을 전공한 종구님이 가끔 본인이 그린 삽화를 웹툰에 올리는데, 실사인지 그림인지 구분이 안간다. 독자들 사이에서 음식사진을 웹툰에 바로 올리시면 어떡하냐는 농담도 심심찮게 등장한다.
먹는 인생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툰이 총 100회로 마무리되었으므로 권당 약 30개의 음식이 등장한다. 1권에서는 라면죽, 떡볶이, 아이스크림, 해물파전, 간장계란밥 등이 음식이 등장한다. 같은 음식 다르게 먹는 법도 등장하는데, 작가님이 음식에 대한 실험정신이 강해서이다(쩝쩝박사님!). 풀반찬을 싫어하는 종구님의 표정도 리얼하다.
힐링웹툰을 좋아하는 분, 명랑툰, 생활툰을 좋아하는 나같은 독자라면 보는내내 입꼬리를 올린채 흐뭇하게 볼 수 있다. 별로 안좋아하는 음식도 웹툰에서는 맛있어 보이고, 좋아하는 음식은 내일 꼭 먹어야지 다짐하게 만든다.
핸드폰 작은 화면으로 보던 웹툰을 큰 종이책으로 볼 수 있어 좋다. 그리고 종이책에만 특별부록(특별음식그림)과 저녁메뉴 카드가 따라와서 선물받는 느낌이다. 내가 받은 저녁메뉴 카드는 소고기 톳밥이다(달래를 구하기 힘드니 소고기 톳밥은 나가서 사먹는 걸로 ^^;;).
홍끼 작가님의 그림과 이야기에는 따뜻함이 있어서 늘 기분이 좋다. 먹는 인생도 100화를 끝으로 연재종료하셨는데, 후속작도 기대된다. 노곤하개도 좋고, 먹는 인생 다른 시즌도 좋고, 노곤하개 먹는 인생도 좋다. 건강하게 돌아오시길 기다립니다~
(비아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감상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