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브로>라는 분이 인기가 많은 유튜버인거 같다. 유튜브를 잘 보지 않아 나는 잘 모르는데, 아이는 누군지 금방 알아보았다. 역시 아이들이 정보가 빠르다. 책을 읽기 전에 내가 누군지 잘 모르겠다고 하자, 아이가 유튜브에서 정브로를 검색해줘서 같이 봤다. 정브로는 실제로 파충류와 곤충을 키우고 분양하는 샵을 운영하신다고 들었는데, 내가 본 것은 외국에서 파충류(?), 양서류 발견하고 소개하는 영상이었다. 나는 다리 없는 동물이나 다리 많은 동물을 무서워한다. 그런데 정브로가 손으로 그런 동물들을 탁탁 집는 모습이 대단했다. 난 못할거 같다.

나는 1편부터 읽어서 문제가 없었는데 2편부터 읽은 아이는 정브로가 왜 작아졌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2편부터 읽어도 큰 문제가 없지만, 1편에 등장인물과 배경소개가 있어서 인과관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아이는 1편 부터 읽기를 권한다.

파충류와 곤충샵을 운영하는 정브로는 갑자기 몸이 작아진다. 정브로는 아르마딜로갑옷도마뱀 <테일>이 때문에 몸이 작아진 걸로 밝혀진다. 정브로의 몸이 다시 커지기 위해서는 동물들의 긍정적 에너지를 모아야 하는데……

샵을 돌며 정브로는 곤경에 처한 동물들의 소원을 수리해주면서 긍정적인 기운을 모은다. 2편에서는 주로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를 만나 볼 수 있다. 사슴벌레 종류가 많은 것도 처음 알았고 제주도에만 사는 사슴벌레가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주변에서 흔히 보는 건 넓적사슴벌레라서(이웃집에서 키움), 턱이 큰 사슴벌레, 몸통이 검은 사슴벌레만 있는 줄 알았다. 1편에서는 뱀도 나오고 생쥐도 나와서 (개인적으로) 조금 무서웠는데, 2편은 곤충편이라 보기 편했다.

아이는 온라인 팬미팅 초대권 받고 싶다고 빨리 팬카페 회원가입하라고 성화다 ㅜㅜ

(겜툰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감상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