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만 해도 넌 수학스타 초등 4학년 - 라인프렌즈와 핵심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읽기만 해도 넌 수학스타
김영사 수학연구팀 지음, IPX 주식회사 캐릭터, 전국수학교사모임 추천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어릴 때만 하더라도 부모님들이 만화책을 보는 걸 못마땅하게 여겼었다. 그리고 학습만화라고 부모님이 사주신 것도 말만 학습만화이지, 지문 빽빽히 설명을 늘어놓아 따분하고 공부하는 책이라는 인식이 강해 거부감이 들었다. 설명 사이에 여백도 별로 없었다.

그런데 요즘에는 만화책이 유익하고 재미있게 잘나온다. 이번에 주니어김영사에서 나온 “읽기만 해도 넌 수학 스타”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초등3-6학년(한 학년당 한권의 책으로 구성되어있음)의 수학교과내용을 만화와 서술형 설명으로 풀어냈다. 우리애도 표지만 보더니 어디서 많이 본 캐릭터라고 좋아했다.

아이에게 처음 이 책을 읽힐때는 공부라고 생각하지 말고 만화본다고 생각하고 읽어 보라고 했다. 긴 지문을 읽기 힘들면 그림만 보라고 했다. 그러다가 내용이 궁금해지면 캐릭터들이 만화 속에서 하는 이야기를 읽고, 그래도 더 궁금해지면 서술형 지문을 한번 읽어 보라고 했다.

이 책에는 워크북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본 책을 읽고 간단히 문제도 풀어 볼 수 있다. 워크북에 수학 문제가 많으면 아이들이 힘들어 할텐데, 한 페이지당 두문제 정도로 문제 양도 많지 않다. 워크북 문제 난이도도 기본 수준으로 아이들이 부담 없이 풀 수 있겠다.

이 책은 수학에 기본 개념을 알려 주는 가벼운 학습 만화 책이라고 생각하고 읽히자. 학년이 올라가는 겨울 방학에 간단한 선행학습으로, 한학기가 끝난 여름방학때는 복습시키는 명목으로 보여주면 좋을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