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폭폭 동물 기차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26
시노다 코헤이 지음, 강해령 그림 / 북극곰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극곰] 칙칙폭폭 동물 기차 - 시노다 코헤이





여기 너무 귀여운 동물 친구들 소개해드려요. 
사자와 하마친구 오늘 이 두 친구가 주인공이에요. 
둘이 어찌나 티격태격 하는지 마치 학교 다니는 우리 아이들 같아요. ㅎㅎ


마치 내 모습같은 동물 친구들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은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요. 


글 그림. 시노다 코헤이


일본 나고야시 출생
일러스트레이터로 어린이책의 삽화나 만화를 그렸네요. 
기차를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그린 것이 이 그림책의 시작이었다고 하네요. 
아들이 이 책을 보고 얼마나 좋아했을까요? 




아프리카 기차역에 하마와 사자가 나타났어요
둘다 엄청 더워보이네요. 


책의 제목이 있는 부분에 저렇게 글이 시작하니 느낌이 새로워요. 




멀찍이 떨어져 있는 하마와 사자
왠지 사이가 안좋아보이는데요. 

하마는 사자머리가 이상하다고
사자는 하마 엉덩이가 너무 크다고....
서로의 모습이 맘에 안드나봐요. 


우리 일상에도 이런 일들이 많죠. 
자기와 다름을 인정하고 있는 그대로를 봐주는게 쉽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이 책이 표현하려는 메세지를 벌써 알 것 같아요. 



그때 멀리서 칙칙폭폭 칙칙폭폭 기차가 들어와요. 





하마와 사자는 기차에 올라타려고 했어요 
그런데
쾅!!


아이쿠 커다란 하마 엉덩이 때문에 하마와 사자가 밀려났어요. 
기차는 그대로 가버렸네요. 

"너 때문에 못탔잖아. "


저희 아이 눈에 휘둥그레 ㅎㅎ
친구와의 다툼에 놀란 모양이더라고요.
요새 안그래도 학교에서 친한 친구랑 티격태격 한 모양인데
맘이 불편해졌던 걸까요. 



이번에는 꼭 타야할텐데. 
얼룩말들이 가득한 기차엔 사자를 무서우 하는 얼룩말들이 가득!
아이쿠. 사자와 하마를 태워주지 않고 그냥 가버렸어요. 


하마는 볼멘소리로 얘기하죠. 

사자때문에 놓쳤다고요




기차가 또 들어와요. 
칙칙폭폭 칙칙폭폭
하마와 사자는 너무 더워서 꼭 타고 싶었지만
치타기차는 치타처럼 손살같이 기차역을 지나쳐버렸어요. 

아무리 기다려도 기차는 오지 않았어요. 
그림만 봐도 참 더워보이네요. 
그림이 간결하면서도 
표현하고자 하난 메세지를 잘 표현해주는 것 같아요. 
사로 어깨를 축 늘어뜨리고
몸을 돌돌 말아 양 끝에 앉아 있는 모습

아유 둘이 화해라도 해서 같이 놀면 좋을텐데
그럼 훨씬 덜 지루할텐데


아이들은 종종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려고 하기보다는 
그냥 덮어놓고 넘어가려고 하기도 하죠. 
아직은 어찌해야할지 몰라 그러기도 하는데
하마와 사자도 그런게 아닐까 싶기도 해요. 




앗 드디어 기차를 타게 되었네요 
오 북극곰 기차에요. 


북극곰 기차를 탄 사자와 하마 어떻게 되었을까요? 




북극곰 기차는 너무 시원했죠. 처음에는요!
기차가 추워서 둘은 부들부들 떨었어요. 

"사. 사자야.  옆에 앉아도 되니?"
"그럼그럼. 어서 와서 앉아"


하마의 커다란 엉덩이때문에. 사자의 머리때문에
둘은 서로 같이 앉아 따뜻함을 나누었답니다. 
이제야 비로소 친구가 되었죠^^


상대의 단점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장점이 되는 순간이에요. 
커다란 엉덩이 때문에
이상한 머리때문에
서로에게 잘못만 지적하던 두 친구가
같이 맞은 어려운 상황속에서 극복을 하게 되네요. 
아이들도 책을 읽으면서 

그나저나 최종 목적지가 북극이던데 
아프리카의 이 두 친구 어쩌죠? ^^







마지막에 저렇게 동물 기차 노래가 있답니다 ^^
제가 아이와 불러보니 ㅎㅎ 너무 귀여워요. 
아주 쉬워서 어린아이들도 쉽게 부를수 있을것 같아요. 

노래가 수록된 책이라니 너무 좋죠!
아이들 많이 좋아할거에요. 








노래만 있음 섭하죠. 
동물 기차 노래를 부르며 함께 따라하는 율동!
저희 아이좀 하면서 찍어보려고 했더니!
부끄부끄해서 못했네요 ㅎㅎ
마지막에 포옹하는 부분에서 애정 듬뿍 표현하시구요! ㅎㅎ





여기가 끝이 아니네요!
바로 컬러북이 들어있어요. 
요 책 아주 숨겨진 보물이 가득한것 같은 느낌이죠?

책의 장면들이 들어있어서 똑같이 보고 컬러링해봐도 좋고
색다르게 칠해봐도 좋고요 
아이들 너무 좋아할것 같네요. 







북극곰의 칙칙폭폭 동물 기차


종합 선물 같은 이 책은
내용은 단순하지만 아이들이 읽으면 참 많은 교훈을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들도 친구를 사귀다보면 서로 잘 안맞거아 맘에 안드는 부분들이 생겨서
싸우기도 하고 마음 앓이를 하기도 하죠. 
사실 어른도 마찬가지고요. 
이럴때는 조금만 여유를 갖고 뭐든지 같이 하다보면
서로에 대한 오해가 풀리기도 하고. 심지어는 더 좋은 친구가 되기도 해요.
서로 솔직할수 있었기 때문에 더 조심하게 되거든요. 
아이의 눈높이 맞춰서 이런 메세지를 잘 전달한 책 같아요. 


노래도 불러보고 춤도 춰보고 컬러링도 할수 있는
북극곰의 칙칙폭폭 동물기차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