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 속뜻 논어 - 전광진 교수가 드라마로 엮은
전광진 지음 / 속뜻사전교육출판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어는 그냥 생각할때 참 어려울 것 같은 책이죠
저도 대학때 가까스로 읽었던 기억이 ^^
이 책은 우리말 속뜻 사전을 지필하신 전광진 교수가 엮은 책이에요
빨간색 표지도 너무 고급지고 예뻐요 소장각!!


논어 국역 역사상 첫 시도!
가급적 쉬운 우리말로!
드라마 대본처럼 술술 읽게!
국역만 읽어도 이해할수 있게!

논어는 그냥 한자만 덜렁 있고 뜻만 있음 어려운건 사실이에요
저는 예전에 일일히 한자 찾아가며 해석했던 기억이 ㄷ ㄷ ㄷ
드라마로 대화하는 것처럼 써내려갔다는 의미네요
그럼 훨씬 전달이 쉬워질거같아요.

앞부분에는 인물소개부터 되어 있어요
공자란분. 참 어렵지만 대단한 분.
이렇게 소개를 읽으면 당연히 이해가 올라가겠죠
논어를 어려워 하는 이유는 뜻을 잘 이해못해서일 경우가 많아요.
인물을 알고 언행도 간단히 소개해 놓았다고 합니다.

논어를 읽다보면 무릎을 탁 !! 치는 부분이 생겨요
제가 잘 알아서가 아니라 정말 이치를 일깨우는 부분이 있어서에요.
그래서 아이에게 꼭 읽히고 싶답니다.

요즘 인문학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은데
우리말 속뜻 논어로 시작해보면 좋을것 같네요.
아이랑 꼭 같이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