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읽는 독서요리 3단계 - 현장 교사 추천 학년별 권장도서로 만든 맛있게 읽는 독서요리
전국독서새물결모임 지음 / 정인출판사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맛있게 읽는 독서요리"는

오랜 기간 교육 현장에서 독서지도를 한 선생님들이

정성을 들여 만든 책 입니다.

 

* 미리 맛을 보아요 : 대상 도서가 어떤 맛인지 살짝 맛보는 단계입니다.

                                     도서의 내용과 관련된 경험을 발표 하거나 배경 지식을 묻고 답하는 과정을 통해

                                     폭넓은 시야를 갖게 되고, 호기심도 커지게 됩니다.

* 깊은 맛을 느껴요 : 도서를 잘 읽고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도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 다양한 맛을 느껴요 : 도서의 주제 및 중심소재와 관련된 사회 현상을 알려줌으로써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여 여러매체에서 끌어온 풍성한 자료들을

                                          살펴봄으로써 다면적이며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맛을 나누어요 : 책을 읽고 토의와 토론을 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되었습니다.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 및 대안을 마련하는 과정을 통하여

                                         비판력과 문제 해결력, 창의력 등을 기를 수 있습니다.

* 내 손으로 요리해요 : 토의나 토론을 바탕으로 독서논술문을 작성하는 단걔입니다.

 

"맛있게 읽는 독서요리" 3단계는

쇠똥 굴러가는 날, 초대받은 아이들, 이원수 선생님이 들려주는 을지문덕,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공부했을까?, 하하호호 공생 티격태격 천적, 그 녀석 왕집게, 해바라기를 사랑한 고흐

7권의 책으로 책을 재미있게 읽고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책읽기를 너무나 좋아하는 딸 아이가

집에 있는 "초대받은 아이들"을 읽고 맛있게 읽는 독서요리 차림표에 따라

열심히 독후활동을 하네요.

글쓰기를 어려워 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 이네요.

엄마표 교재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