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 예수 이야기 - 마태복음 신약성서 헬라어 원전 강해 시리즈 1
진철 지음 / 동연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배인 저자가 이 책을 신학생에게 전달하는 영상을 보았다. 그는 운동권 선배여서 의아해했다. 그는 성령의 감동으로 개척도 하고 성경원어를 30년 이상 매달렸다.

이 책은 학자가 쓴 책이 아니다. 저자가 독학하여 해설한 책이다. 그가 책 22권을 보내와 주위 목회자에게 전달했다. 처음에 두꺼워서 어떻게 읽을 수 있나 걱정했으나 기우였다. 헬라어를 모르기에 한글만 읽었다.

성경을 자주 읽지 않고 인문학책만 읽던 내게 이 책은 성경을 대신할 좋은 책이다.
어쩌면 그는 진보주의자이면서 복음주의자이다. 이번에 또 로마서가 나왔다고 하니 반갑다. 두문불출 성서연구에 매진하는 저자의 노년이 아름답다. 무엇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은 행복하다.

1992년2월13일, 나에게 갑작스러운 회심이 있었습니다. 그 회심의 결과 성경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완전한 진리의 말씀이라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모든 관계를 끊고 두문불출 성경읽기에 멀두했습니다. 그런 나에게 주님의 은혜가 임해서 여러가지 언어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상하게 헬라어와 가까워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헬라어 성경을 열두 번 읽고, 세번 쓰고, 한 번은 번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3-08-22 07: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갑돌 2024-02-06 2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 원문이라 어려울텐데요. 알았으면 한권 드렸을 것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