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만장 부부 재테크 - 저성장시대 우리집 가정경제 해법서
김재형.이숙연 지음 / 피톤치드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맞벌이를 하는데 돈이 모이지 않는 우리, 뭐가 문제지? "

책의 내용이 딱 공감이 간다. 아직 아이도 없고, 크게 사는 것도 없는 우리 부부.
하지만 돈이 너무 적게 모이는 듯 하다.
수입은 거의 고정되어 있는데,돈을 모아야 하니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파란만장 부부 재테크> 이 책이 나에게 꼭 필요한 이유다. 

 

주변을 보면 결혼을 위해 20대에 벌어놓은 돈을 다 쓰고 새롭게 경제활동을 시작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직접 경제활동을 하는 것도 처음인데, 빚을 안은 채 시작하니 더 어려울 것이다.
20대에는 부모님이 모아주거나 돈을 모으더라도  돈을 굴릴 일이 없으니 저축만으로 돈을 모으는 경우가 많았는데 맞벌이부부로 함께 돈을 모으니 신경쓸 것도 배가 디고 더 어려운 것 같다. 


이 책 <파란만장 부부 재테크>는 이런 새내기 부부가 함께 읽고 이해하면 좋을 책이다.
앞으로 계획을 함께 세울 수 있고 ,가정에 하나의 목표를 갖고 임하므로 더욱 돈독해지고 잘 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책에서는 20대(신혼)/ 30대(아이가 어릴 때) / 40대 (아이가 학생 일 때) / 5~60대 (노후준비)를 나눠 세대에 맞는 재테크 방법을 알려준다. 소설 방식을 빌려 과거, 미래로 다니면서 설명해 주고 있어 재미까지 있다.

 

가장 공감이 간 것은 내가 지금 겪고 있는 신혼 때의 재테크 방법이다.
가정을 이루면서 서로의 통장을 합치고 재무관리를 해야한다는 것과 아이가 없을 때, 아이가 태어날 때를 대비하여 돈을 어떻게 마련해 둬야 하는지 등을 설명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가정의 재무계획을 생애계획 및 흐름에 맞춰서 계획을 세워야 함을 강조한다.


이 책을 신랑과 함께 읽고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같이 읽고 이해하면 훨씬 대화가 쉬워질 뿐만 아니라 함께 우리 가정에 책임감을 갖을 수 있을 것 이다. 
재테크가 어렵다고만 느꼈는데, (이 책을 아직 100% 이해 한 것은 아니지만) 상황을 들어 설명하니 조금은 이해가 가는 부분들이 생겼다. 이렇게 관심을 두다보면 조금 더 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게되고 더욱 잘 굴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꾸준히, 두고두고 읽고 살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