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멍멍 어린이 스도쿠 : 초급·중급 (스프링) 야옹멍멍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
브레이니 에듀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초1인 우리 아이는 스도쿠를 알려주진 않았지만 학교에서 배워와서 스도쿠를 재미있어 하는 편이다 초급 정도의 실력으로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몇 번을 썼다 지웠다 하지만 결국은 해낸다. 그래서 초급,중급 스도쿠는 혼자서 해보는 편이다.


스도쿠를 아이가 하면 좋은 점은 매우 많다. 기본적으로 집중력을 키워준다는 점, 사고력을 키워준다는 점이다. 그리고 가장 큰 점은 결국은 시간이 지나도 해낼 수 있다는 마음을 키워준다는 것이다. 또한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인 휴대폰을 안보고 책을 보고 즐겁게 시간을 보낸다는 점이 가장 좋은점 아닐까?


이 책의 장점은 매우 많다. 작은 포켓형이라 이동 할 때도 갖고 다닐 수 있다는 점,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연필을 끼울 수 있다. 또한 커버가 책을 감싸주어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어디까지 했는지 책갈피로도 쓸 수 있다.


안에 내용을 살펴보면 초등 저학년들을 위해 글씨와 칸이 매우 크다. 글씨 크기가 일정하지 않은 아이들도 잘 쓸 수 있는 책이다. 또한 가장 좋은 점은 양이 많다. 총 190개의 문제가 있어서 초급에서 중급으로 자연스럽게 실력 향상으로 넘어가도록 되어 있다.



하루 10분씩, 두 개씩만 풀어도 꽤 많은 양으로 자연스럽게 수 논리를 알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초급으로 시작해서 아이는 간단한 스토쿠를 매우 재미있게 했다. 자연스럽게 집중하고 혼자서 해결하는 모습이 매우 기특하게 느껴진다.


아이가 이동할 때 심심해서 자투리 시간을 보내고 싶거나 짧은 시간 집중하게 하고 싶을 때, 수논리 및 수와 더욱 친숙하게 느끼게 하고 싶을 때 이 귀여운 야옹멍멍 어린이 스도쿠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