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 장군의 수상한 운동 클럽 3 - 태권도 민경 장군의 수상한 운동 클럽 3
강신영 그림, 유대영 글, 김민경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우리 집 어린이는 태권도를 오래 배웠다. 그리고 태권도학원에 가는 것이 항상 즐겁다고 말한다. 승급심사를 보면서 차근차근 띠가 올라가 지금은 품띠로 관장님과 사범님은 열정적으로 예의까지 잘 알려주시지만, 아이가 스포츠로 태권도를 즐거워하기 보다는 태권도장에 가면 줄넘기, 에어바운스 등 다른 즐거운 활동 등을 더 즐거워하는 듯 하다. 태권도를 즐겁게 배운 다는 것은 좋지만, 태권도가 본인을 수련/단련하는 것 외에 스포츠로써는 어떤 규칙을 갖고 대결을 하는 것인지를 더욱 알려주고 태권도를 배운다는 것의 의미가 무엇인지 더 잘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 책을 선택했다. 


이 책에서는 올림픽에서의 태권도를 보여주고 겨루기를 하는 내용을 기반으로 내용을 설명하고 있어, 학원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 단련하던 아이들에게도 새로운 정보로 신기하게 읽힐 수 있을 듯 하다. 기본적인 내용으로는 민경과 아이들이 있는 수운클이 파리에서 태권도 시범을 보이는 행사에 참여하는데 GL사의 후원의 비밀과 친구 건우의 비밀, 크루즈 연구소의 이야기까지 비밀을 파헤치면서 흥미진진하게 이야기에 빠져들게된다. 




또한 중간 중간 <방과후 교실>이란 이름으로 태권도와 관련한 정보를 전달한다. 무술,무예는 어떻게 다른지, 올림픽은 무엇인지, 태권도가 스포츠 경기로 어떻게 점수를 얻는지 등 다양한 내용의 지식 정보도 유익하게 담고 있어, 아이들도 높은 집중 속에서 자연스럽게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더불어 후반부에서는 카포에라와 펜싱 선수와의 대결장면을 보여줌으로써 만화가 더욱 다이나믹해진다. 타 종목과의 겨루기를 보여주는 것도 새롭게 느껴지는데 다음 편 종목과 이어지도록 내용 구성이 이어지고 내용 상에서도 다양한 스포츠를 언급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아이가 태권도를 더욱 정확하게 알기를 원하고 얼마나 대단한 운동인지를 알려주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재미있게 알려줘도 좋을 듯 하다. 다음 편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