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카 종이접기 2 - 거침없이 질주하라! 미니카 종이접기 2
우리 교실 이야기 지음 / 경향BP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친구들 사이에서 종이로 접은 미니카 대결이 인기가 있다고는 들었었는데,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가 친구가 접어줬다며 미니카를 갖고 왔었다. 종이접기 미니카는 신기한 마음에 우리 교실 이야기의 <미니카 종이접기 2>를 접했다. 참고로 우리 아이는 7세 치고는 종이접기를 잘 못하는 아이지만, 팽이 등 핫한 종이접기에는 매우 관심이 많은 아이다. 




우리 교실 이야기 유튜버의 책이라 우선, 믿음이 간다. 그리고 꽤 화려하다. 책에는 개발한 11종의 미니카 접기 방법이 있고, QR로 영상도 포함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으로도 확인 할 수 있는 종이접기를 굳이 책으로 접해서 보게 하는 엄마라면, 유튜브 영상은 책으로 보다가 막힐 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듯 하다. 또한 책에서는 난이도 및 스피드 등 기술력을 자체 표기하고 있어서, 아이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


내가 직접 종이접기를 해보면서 (7세 우리 아이에겐 공통접기 정도만 가능했다.) 다른 종이접기 책과 다르다고 느낀 점은 과정이 매우 디테일하게 정리되어 있다는 점이다. 살짝 보면 단계가 100번이 넘어가서 화들짝 놀라게 되는데, 막상 종이접기를 시작하다보면 왜 100번까지 넘어가는지 알 수 있게 된다. 다른 책들의 경우 앞뒤 과정과 연계하여 자연스럽게 건너띄거나 변화 된 모양 위주로 순서를 표기하여 2개의 단계를 함께 경우들이 있는데, 이 책에서는 단계 하나하나를 모두 표기하여서 디테일하게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미니카가 매우 화려하다. 시즌 2의 책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한눈에 보기에도 이중 삼중겹으로 되어있어, 미니카가 매우 화려하게 느껴지고 개성이 있다. 흡사 개구리게임 같지만, 멋있다. 시즌 2에 나오는 미니카로 대결을 한다면, 멋있는 미니카에 재미도 있고 아이도 기분이 좋을 듯 하다. 


미니카 종이접기는 곧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우리 아이에게는 좀 어려운 편이었다. 화려한 모양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접는 횟수가 많아지다보니, 정교함과 두꺼워지는 종이에 꽉꽉 눌러줘야해서 손에 힘이 많이 필요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했고 거의 내가 접어줬지만, 아이도 계속해서 보고 있다보면 눈에 익숙해지고 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아이가 갖고 싶은 것에 도전해서 어려운 것도 함께 달성해보는 것도 아이에게 큰 의미가 있을 듯 하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