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노션 ㅣ 회사 실무 시리즈
전혜원.최혜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10월
평점 :
노션을 처음 알았을 때에는 홈페이지의 어려운 개발을 대신할 수 있는 대안책으로 알았다. 에버노트처럼 기본적인 문서 툴이 있으며 조금의 개발로도 더 활용도 작은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의 개념이라고 알고 있어서 이 무궁무진하게 활용이 가능한 이 툴을 알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근래에 여러 사이트들도 프로모션 등을 노션을 연계하여 개발하는 경우들도 많고 이를 구현했을 때 퀄리티도 낮지 않기 때문에 노션을 많이 사용하는 듯 하다. 이에 좀 더 자세히 알고자 이 책을 선택했다.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노션> 이 책은 기본적으로 노션의 사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 보면 좋을 것 같다. 초보자들이 보면 좋을 듯 한데, 기본적을 어떤 툴이 있는지, 무엇을 구현 가능한지를 알려준다. 또한 다른사람들과 함께 활용 할 때 어떻게 공유하고 실무적으로 어떻게 쓰일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내가 노션을 처음 접했을 때에는 이 툴은 확장 범위가 넓은데 어떤 부분을 활용하면 좋을지를 궁금했었는데, 사례를 통해서 이런 부분들을 잘 알 수 있었다.
단, 사례로 든 내용에서 개인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회사에서 직접적으로 활용하는 내용의 사례가 더 많았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책의 사례를 든 것처럼 노션은 회사에서 뿐만 아니라 개인의 많은 정보를 정리할 수 있는 툴 같다. 자신만의 기록 등을 템플릿화 하여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또 나만의 방식으로 템플릿화 할 수도 있으며 다른 사람과 공유도 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활용도가 높아 보인다. 또한 근래에는 노션 AI까지 있어서 더욱 스마트하고 손쉬운 관리 및 정리가 될 듯 하다.
쉽게 설명한 이 책을 통해 노션이란 툴을 알고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접 활용해보며 더 좋을 것 같다. 나도 직접 사용 했을 때, 직관적이라 어렵지 않게 시도해볼 수 있었고 무엇보다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어서 더욱 활용이 커 보인다. 노션을 처음 접하고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