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재 탐정 코냥 1 : 냥이마을의 수수께끼를 풀어라! - 게임보다 재미있는 수수께끼 추리북 ㅣ 천재 탐정 코냥 1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7월
평점 :
재미있는 책이다. 이런 책은 처음 경험해보는 것 같다. 추리를 좋아하는 부모와 아이라면 함께 읽어내려가면 참 재미있을 듯 하다. 또한 사건번호 001 책 안에 사건이 8개나 있어서, 꽤 많은 사건을 경험할 수 있으며 추리와 숨은그림찾기를 함께 해볼 수 있는 책이다.
과정은 이렇다. 사건이 발생하면, 사건에 대한 스토리를 설명하고, 피해자의 진술 몇가지를 통해 용의자를 찾는 과정을 거친다. 또한 증인까지 등장하여, 추리를 거듭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단계별로 글을 따라가면서 생각의 꼬리를 물다보면, 재미있게 범인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뒷 부분에는 정답 및 왜 이렇게 추리를 했는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나의 추리와 정답이 맞는지를 확인 할 수 있다.
생각보다 그림들이 디테일해서 글로 표현 된 추리들을 잘 찾아낼 수 있었고 다양한 동물들의 그림으로 계속 집중해서 보게된다. 7세인 우리 아이는 문장을 읽고 정확하게 의미파악은 아직 어려운데, 내가 읽어주면서 보다보니, 책에 잘 적응했고, 또 엉뚱한 방향으로 가더라도 내가 잡아주면서 진행하다보니, 함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책이 되었다. 또 사건을 하나씩 해결할수록 프로세스에 익숙해져서 별다른 설명없이 안내문구만 잘 따라가는 것이 추리가 충분히 가능했다.
아이에게 책을 읽혀주는 이유는 아이가 충분히 상상력을 발휘하고 논리적인 부분을 확장시키기 위함이라 생각한다. 또한 책을 읽으면서 계속 무언가를 탐구하는 자세를 갖게 하기 위함인데 이 책은 단순히 줄글을 읽어가면서 스스로 상상과 탐구력을 확장시키지 못하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이런 능력을 직접적으로 갖을 수 있도록 하는데에 굉장히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아이와 부모가 즐겁게 놀면서 책읽기를 할 수 있는 책으로 이 <천재 탐정 코냥>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