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그림찾기 문화 365 - 숨은그림찾기 + 다른그림찾기 + 그림 따라 그리기 무한도전 놀이터
김현정 그림, 큰그림 편집부 기획 / 도서출판 큰그림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즐겁게 놀이 할 수 있는 책이다. 얇지만 넓은 판형에 컬러풀한 그림이 가득해서 시선을 끌기 충분하다. 그림은 둥글둥글하니 귀엽지만 꽤 디테일하다.  

<숨은그림찾기 문화 365>는 <무한도전 놀이터> 시리즈의 하나이다. 이 시리즈는 종이접기, 페이퍼 크래프트, 숨은그림찾기로 되어있는데, 모두 어린이의 놀이 활동을 위한 책이다. 나는 <숨은그림찾기>2권과 <종이접기 >책 1권을 갖고 있는데, 실제로 아이의 활용도가 꽤 높은 편이다. 많이 봐서 너덜너덜할 정도다. 이번 <문화 365>도 어떤 책인지 이미 알기 때문에 아니는 자연스럽게 색연필을 챙겨왔고 동안 갖고 외출 할 때 갖고 나가 숨은그림찾기 부터 줄곧 했었다. 


이번 <문화 365>는 우리나라의 다양한 문화에 대해서 소개한다. 놀이공원에 갔을 때, 결혼식에 갔을 때 등의 상황의 그림을 통해 아이가 행사의 상황을 예상해 볼 수 있도록 한다. 이미 언급했듯이 귀엽지만, 디테일하게 다양한 상황들이 그려져있어서, 그림을 보면서 '이건 뭐하는거지?'라고 궁금해하거나 물어보면서놀이를 할 수 있을 듯 하다. 


<축제365>와 <문화365>를 모두 했기 때문에, 두 책의 구성을 비교해보자면 두 개는 소재도 다르지만, 구성도 약간 다르다. 기본적으로 귀여운 그림체와 디테일의 강점은 그대로이되, 축제365는 숨은그림찾기는 물론 페이퍼 크래프트가 뒷 편에 있어서 만들기도 할 수 있는 구성이었다면, 이번 <문화365>에서는숨은그림찾기, 다른그림찾기 외 단계별 그림 따라 그리기가 있어서, 어려운 그림도 한 단계씩 따라서 그려볼 수 있는 과정이 있다. 7살인 아이에게는 요즘 그림그리는 것이 꽤 관심사인데 어려운 그림도 그림 선생님이 순서대로 알려줌에 따라서, 따라해볼 수 있고 자신이 그린 결과물이 꽤 비슷하게 나옴에 따라 자신감을 키워주는 듯 하다. 시리즈에서도 할 수 있는 활동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어서, 매우 흥미롭다.  




앞서 얘기했지만, 이 책은 활용도가 꽤 높다. 가볍기 때문에 어디든 갖고 나갈 수 있고, 글밥이 많지 않아 어린 아이도 한 번 훑어보고 책을 곧잘 따라 할 수 있게되어서, 부모가 꼭 함께하지 않아도 아이 혼자서도 즐기는 것이 가능한 책이다. 또한 문화의 배경 및 지식등을 전달하면서 아이와 함께 하기에도 꽤 좋은 책이다. 외출할 때, 아이에게 잠깐 시간을 줘야할 때^^;; 활용하면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