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출 10배 올려주는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 47세 평범한 주부가 전국을 누비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가 되기까지
이유진(해피유진)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9월
평점 :
라이브커머스가 대세다. 집에 TV가 없기 때문에 홈쇼핑을 본 지는 이미 오래되었고 소위 라방을 통해서 상품을 판매 할 때 혜택이 더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조금 비싼 물건의 경우는 라방을 우선 찾아보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이런 상황에 업무적으로도 라방을 진행하게 되면서 더욱 라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단계적으로 배우지 않은 내게 어떻게 하면 라방을 성공시킬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소상공인 중 라방을 하고싶어하는 사람들이 보면 좋을 책이다. A부터 z까지 차근히 설명해 놓았다. 이 책에 나와있는 기술적인 것보다 더 필요한 건 얼굴을 드러내고 말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고자 하는, 할 수 있다는 마음이겠지만 이 기술적인 부분이 없다면 당연 성공할 수 없는 부분이다. 이 책을 읽고 차근히 하나씩 알아간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에서는 라방을 하면 왜 좋은지, 라방을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를 알려준다. 또한 시작할 때의 고민하고 시작해야하는 부분들을 짚어줌으로써 단계별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좋은 점은 이미지로 다 캡처해 두었기 때문에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 작가가 직접 경험하고 발로 뛰며 알아낸 경험들을 잘 쉽고 잘 설명한다. 단, 소상공인의 라방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기 때문에 더욱이 좀 더 노하우적인 면, 판매를 위한 방법 등을 더욱 담았으면 좋았을 것 같다.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고이렇게 시작해서 첫 발을 내딛었다면, 좋은 효율을 분석하고 더 나아가기 위한 부분은 개인의 제품에 따라 다를 것이며, 이런 과정이 있다면 더욱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 갈 것이다.
새로운 매체는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이로 매출의 루트가 많아지고 있다. 기존의 전형적인 방식으로만 판매한다면 큰 성장을 이룰 수는 없을 것이다. 이에 새로운 매체에에 계속적으로 문 두드리며 방향을 찾아야 할 때이다. 판매 루트를 확대할 계획이라면, 이 때에 맞춰 라방을 배워보고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