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엣지 - 한 끗의 차이를 만드는 내 안의 힘
로라 후앙 지음, 이윤진 옮김 / 세계사 / 2023년 3월
평점 :
Enrich, Delight, Guide, Effort의 약자 EDGE이다. 엣지는 보통은 자신의 날카로운 부분을 말하는 말로, 지금에는 나만이 가진 힘 등의 긍정적인 표현으로 사용된다. 이 엣지를 왜 만들어야하는지,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 나만의 엣지라고 생각하면 어떻게 이후에 활용 해야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엣지는 다른 사람과의 차이, 즉 다른점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데서 출발한다. 그 부분이 부족한 점이든 좋은 점이든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부분인데, 이를 어떻게 가꾸어 나가야하는지를 보여준다. 특히 엣지는 나에게 새로운 전략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엣지는 분명한 다른 사람과 나와의 차별성을 이야기하는 것이기 때문에 잘 개발한다면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음을 말한다. 사례로 차별점이 편견 등 부정적인 면으로 작용하는 경우의 사례도 담겨 있어서 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자신만의 강점으로 만들었는지를 알려주는 사례도 많다. 이로 나만의 차별점이 부정적으로 느껴지더라도 긍정적으로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엣지> 이 책의 장점은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다. 이 엣지를 찾는 과정을 즐거워하고 더 나은 날들을 기대하고 또한 활기차게 일상과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다. 즉, 엣지를 찾는 방법은 그래야한다고 말한다. 이 과정은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며 자신이 성장하는 기회이기 때문에 이 과정은 즐겁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한다. 이런 방향이 삶을 긍정적으로 만들고더 나은 미래를 꿈구도록 본인을 개발 할 수 있는 의지를 주는 것같다.
분명 누구나 엣지가 있을 것 이다. 아직 찾지 못하거나 알지만 개발하지 못했을 뿐, 누구나 자신의 자존감을 높이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엣지가 있을 것이다. 이에 이 책을 통해 꼭 나만의 엣지를 개발해야함을 알고 엣지를 찾는 계기가 되면 좋을 것 같다. 나와 모두의 미래를 위해 <엣지>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