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허두영 지음 / 데이비드스톤 / 2021년 2월
평점 :
새해가 시작되고, 다시금 3월이 시작되면서 자신의 삶을 점검하는 책을 많이 읽게 된다. 특히 모닝루틴, 이브닝루틴 등 시간을 할애하고 어떻게 쓰는게 좋을지를 다시 살펴보게 된다. 새해부터 계획했던 일이 설이 지나고 좀 흐지부지 될 즈음에 다시 나를 체크하고 다잡게 된다.
이번에 읽은 책은 <데일리 루틴>이란 책이다.
데일리 루틴은 즉, 매일의 실천 사항들을 정리하여 습관화시켜 내 것으로 만든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루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사람은 항상 다양한 이유를 들어 작심삼일이 되기 때문에 매일 결심하는 도전이 아닌, 하나의 매일 루틴을 만든다면 실행하지 못하게 될 이유가 훨씬 적어지게 되어, 내가 계획한 것에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다. 즉, 루틴을 만드는 이유는 시간 관리에 힘쓰기 위함이다.
현대인들은 정해져있는 24시간을 살고 있는데,
이 속에서 이제는 시간관리의 싸움이 즉, 경쟁이 된 사회라 생각된다.
N잡러라는 단어가 유행할 만큼 직업이 곧 자신의 삶인 데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취미 / 돈벌이 수단을 개발하고 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써야한다.
<데일리 루틴> 책에서는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들이 많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만의 루틴이 있음을 밝히고, 이를 우리 삶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또한, 우리만의 실제적으로 루틴을 만드는 방법과 작가의 경험을 토대로, 시간을 어떻게 나눠쓸지를 알려준다. 이런 사례가 작가가 직접 격은 이야기들이라서, 정말 실제적이다.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 아침 / 저녁시간 시간 루틴 만들기 (게획 세워 시간 쓰기)
- 중요한 일은 오전에 끝내는 것
- 메모루틴
이렇게는 내가 배워야하는 부분이다.
특히 저녁시간 루틴은 꼭 필요하다
코로나로 저녁시간 약속이 많이 없어지고, 외부활동, 모임등이 많이 없어진 지금, 저녁 루틴을 만들고 이 시간을 나의 시간으로 만드는 것이 꽤 중요해졌다. 아침이 자신이 없다면, 저녁에 주기적인 일을 하는 것이 좋은데, 실제적인 방법들이 있다.
참고할만하다.
하루하루를 잘 보내는 것은 중요하다.
코로나로 많은 제약이 생기면서, 매우 느끼진 않지만 은연중 우울함이 있고 무기력함, 건강에 대한 예민함 등이 생긴 것은 분명하다. 이에 하루하루를 얼마나 나만의 생산적인 날로 만드는가는 매우 중요하다.
이것이 나의 만족감으로 채워지면서 좀 더 긍정의 나로 만든다.
이로, 데일리 루틴은 우리의 삶에 꼭 필요하다.
의지가 약한 사람들에게는 좀 더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주고 시간을 잘 못보내는 사람들에게는 쪼개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좀 더 나만의 루틴을 이뤄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