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가 뭐니? 머니? - 시사원정대 선정 경제 키워드 26 지식 잇는 아이 17
심소희.조윤진 지음 / 마음이음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리치 rich 하게 만드는 최신 경제 키워드

#마음이음 #경제가뭐니?머니? #심소희 #조윤진 #동아이지에듀 #경제 #사회 #시사 #경제키워드 #경제교육 #초등경제










키워드로 핵심 잡고 퀴즈로 개념 확인!









차례

1부 뉴스가 들리는 경제 상식 키워드

2부 사회가 보이는 최신 경제 키워드












경제는 어렵고 복잡하고 경제 현상이나 용어의 뜻도 어려워요. 우리가 생활하며 어려운 경제를

이 책으로 쉽게 이해하며 하나씩 알아 가며 경제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어요.

1부 뉴스가 들리는 경제 상식 키워드에서는 물가, 인플레이션, 수요, 공급, 세금 등 우리 생활과

관련이 있는 기초 경제 개념을 소개하고 '리치한 질문'을 하고 이에 대한 '리치한 대답'을 듣다

보면 경제가 보이고 사회가 쉬워져요. 그리고 '사고력 UP' 퀴즈를 통해 앞에서 배운 개념을 한 번

복습을 할 수 있어요.












2부 사회가 보이는 최신 경제 키워드에서는 최신 시사 경제 이슈의 중요 키워드를 뽑고,

그 속에 담긴 경제 트렌드를 살펴보고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든 경제 현상을 소개해요.

아이들에게 용돈을 현명하게 쓰고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고 경제 개념과 현상을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며 앞으로 직접 돈을 벌고 투자할 수 있는 경제 주체로 성숙한 미래를 키워요.



재미있는 그림과 사진으로 쉽게 경제 개념을 정리하여 아이들 혼자서도 이해가 쉬워서

잘 앍었어요. 그리고 우리 생활에서 일어나는 기초 경제를 소개하고 알 수 있어서

저에게도 도움이 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