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아저씨의 특별한 젤리 가게
전지은 지음, 김태형 그림 / 다락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서 오세요, 꼬마 손님들 마음에 드는 젤리를 골라 보세요.

#다락원 #하얀 아저씨의특별한젤리가게 #전지은 #김태형 #역사 #초등역사 #역사탐험 #역사공부 #문화유적지 #우리나라문화유적지 #초등책 #초등도서 #초등학생도서 #초등역사책 #초등추천도서 #초등독서 #초등책읽기 #젤리가게











아리, 송송이와 함께 떠나는 우리나라 역사 여행










차례

강화 고인돌 유적지 / 경주 석굴암 & 불국사 / 공주 무령왕릉 / 수원 화성 /

영주 부석사 / 경주 대릉원 /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

합천 해인사 대장경판 / 익산 미륵사지 석탑 / 서울 창덕궁 & 종묘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은 봄날의 오후에 아리와 송송이는 두 손을 꼭 잡고 맛있는

간식거리를 찾아 골목을 걸어가고 있었어요.

"와우! 젤리 가게가 새로 생겼나 봐!"

간판도, 문도, 벽도 온통 하얀 색인 '하얀 젤리 가게'

"어서 오세요, 꼬마 손님들. 마음에 드는 젤리를 골라 보세요. 오늘은 모든 젤리를

무료로 드립니다."

하얀 머리에 하얀 수염, 하얀 옷과 신발. 온통 하얀 아저씨가 아리와 송송이를 향해

환하게 웃었어요.

유리병에는 고인돌 젤리, 청동기 젤리, 탑 모양의 젤리, 불상 모양의 젤리, 귀걸이

모양 젤리, 연꽃 모양의 젤리, 성 모양의 젤리, 동그란 도르래 모양의 젤리, 바위

모양의 젤리, 왕관 모양의 젤리, 고래 모양의 젤리 등이 가득했어요.

아리와 송송이는 젤리를 입에 넣고 깨물었더니 달콤, 새콤, 짭조름, 고소하기까지

한 번도 먹어 본 적 없는 환상적인 맛이 입안에 가득했어요.

그때 갑자기 하늘에서 환한 빛이 쏟아지더니 아리와 송송이를 낯선 곳으로 데려갔어요.

그곳에서 여러 가지 미션을 해결해야만 돌아갈 수 있었어요.

아리와 송송이는 악당들의 미션을 옛사람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같이 해결하며

우리나라 문화 유적지를 잘 지킬 수 있을까요?

그리고 과연 이런 미션을 누가 내는지 알 수 있을까요?

또 하얀 새의 정체는?















각 장소에서 아리와 송송이가 해결한 미션의 이야기가 끝나면 이야기 속에 등장했던

우리나라 문화 유적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어 역사를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신나는 역사 여행이 될 것 같아요.


역사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재미있게 우리나라 문화 유적지를 배우고

또 가족 여행을 계획할 때도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