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시장 북멘토 그림책 21
김지연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장엔 온갖 재미나고 멋진 것들이 가득해요. 그곳에서 평화도 살 수 있을까요?

#북멘토 #평화시장 #김지연 #그림책 #유아그림책 #평화 #시장 #무기 #총 #폭탄 #전쟁









평화는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












오늘은 삼 남매가 손꼽아 기다리던 시장이 열리는 날이에요. 아주 오랜만이에요.

와글와글 상인들도 손님들도 시끌벅적 신이 나요.

따끈따끈 맛있는 빵, 보기만 해도 행복한 빵 장수!

예쁜 옷과 귀여운 신발, 부지런하고 성실한 신발과 옷 장수!

시장엔 온 갖 재미나고 멋진 것들이 많이 있어요.











커다란 보따리를 가지고 온 아저씨에게 물었어요.

"아저씨는 무얼 파세요?"

"나는 멋진 평화를 판단다,"

"멋진 평화요?"


평화 아저씨가 자랑스럽게 웃으며 평화를 보여 주기 시작했어요.

별이는 평화 아저씨에게 아기 신발을 주고 평화를 샀어요.

해가 질 무렵이 되자 손님들이 하나둘 집으로 돌아가요.











별이는 깨달았어요. 자기가 찾는 평화가 아니라서 평화 아저씨에게 평화를 주고

아기에게 필요한 신발을 환불했어요. 별이는 미안해서 아저씨에게 빵을 나눠 주었어요.

아저씨는 환불받은 것을 안고 시장을 떠나며 이런 평화는 안 되겠어.

"어떤 평화를 만들어 팔까? 평화는 꼭 필요해."

엄마가 시장에서 돌아온 삼 남매를 반겨주고 집 안 가득 삼 남매 이야기가 가득했어요.


그때 쾅! 쾅! 쾅! 밖에서 큰 소리가 났어요.


별이는 전쟁으로 두 귀를 잃었어요. 별이의 모자가 벗겨지는 장면을 자세히 보면 알 수 있어요.

별이의 아빠가 빨리 돌아오면 좋겠어요.

별 이가 원하는 진짜 평화는 어떻게 오는 걸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