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를 만나는 밤 사이그림책장
윤수란 지음, 김은진 그림 / 가나출판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죽음이 기억으로 말해지는 순간을 담은 선명한 노란빛 이야기

#가나출판사 #언니를만나는밤 #윤수란 #김은진 #그림책 #가족 #이웃 #언니 #기억 #걱정 #죽음 #사랑










작은언니는 점점 작아져 가는데

작은언니에 대한 기억은 점점 커져만 가는 이야기














"작은언니, 저게 뭐야?"

"그것도 몰라? 별이잖아.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

근데 너 그거 알아? 사람이 죽으면 별이 된대."













목공소 안집에는 늘 톱밥이 날렸어요. 동네 아줌마들이 톱밥에 대해 불평을 하면서도 늘 우리 집에

모인 이유는 마당 때문이었어요. 마당 안의 수돗가가 널찍해서 모두 모여 앉아 김치를 담그거나

빨래를 하기에 좋았어요. 매일 모이는 아줌마들 사이에 쪼그려 앉아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 아무도

놀아 주지 않아도 심심하지 않았어요.

큰언니는 공부를 엄청 잘했고, 작은언니는 싸움을 엄청 잘했고 딱지치기랑 달리기도 따라올 아이가

없었어요.

어느 날, 작은언니 다리에 회색 점이 생기고 있었어요.

작은언니의 점이 한 개에서 두 개로 두 개에서 다시 세 개로 점점 늘어났어요.

엄마는 짐을 싼 뒤 작은언니와 함께 큰 병원으로 갔어요.












그리고 우리 가족에겐 비밀이 생겼어요. 아무한테도 말하지 말라고 아빠는 말을 했어요.

마당에 모이던 아줌마들은 이제 대문 밖에서 모여서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작은 목소리로 무언가를

속삭였어요.

비밀을 말하면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 비밀은 무엇일까요?



작은언니가 아프면서 평소와 달라진 가족의 생활과 추억을 그린 이야기. 막내이면서 주인공이

작은언니의 죽음을 담담하게 표현하고 이별이 슬프지만 아름답게 표현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