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 타이머 2 - 당신의 고백을 취소하시겠습니까? 고백 타이머 2
조규미 지음, 나예 그림 / 다산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수할 때도 많지만 실수를 딛고 다시 일어나는 지금 바로 이 시대 아이들의 성장담

#다산어린이 #고백타이머2 #조규미 #나예 #판타지동화 #초등동화 #고백 #우정 #친구










고백 5분 전으로 타임 슬립!









차례

1 고백에 성공할 확률 / 2 실수 / 3 두명의 이진 / 4 어떤 고백이 진짜야? /

5 탈의실에서 6 타이머를 돌리다 / 7 지켜주고 싶어 / 8 여름밤 캠프









등장인물

고백호 뭐든 척척 잘하고 성격도 원만한 6학년 남학생.

이진 강아지와 인형을 좋아하는 6학년 여학생.

김이진 백호와 같은 반 여학생으로 솔직하고 쾌활한 성격이라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다.

정재민 백호의 단짝 친수.

유시은 백호를 놀리기도 하지만 따뜻하게 챙기기도 하는 같은 반 여학생.











백호는 아직 여자 친구를 사귀어 본 적이 없는 모태 솔로였고 친구들이 이성 교제를 하고 있어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백호에게도 마음을 설레게 하는 아이가 있었어요.

같은 반 김이진. 커다란 눈을 반짝거리며 환하게 웃을 때면 백호는 가슴이 두근거렸어요.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인 데다가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주장하는 편이어서 백호는 김이진이 멋져 보였어요.

백호는 챗버디에 질문을 하고 대답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김이진에게 고백하기로 했어요.

백호는 프로필 사진에 강아지가 있는 '이진'이라는 이름을 보고 고백 문자를 보내요. 하지만 반 단톡방에서

'김이진'이라는 이름이 보였고 아까 프로필 사진이랑 달랐어요. 작년에 같은 반 진이에게 고백 문자를

보내고 말았어요. 다행히 아직 고백 문자는 확인하지 않은 상태여서 서들러 메세지를 삭제했어요.

백호는 진짜 김이진에게 메세지를 보내고 사귀게 됐어요.










이진에게 보낸 문자를 분명 삭제했는데 답장이 와있었어요. 진이도 백호를 좋아했다고. 백호는

김이진이랑 만나고 진이랑도 만나게 되면서 학교에는 양다리라고 소문이 나고.......

백호는 두 사람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고 이 상황을 빨리 되돌리고 싶었어요.

탈의실에서 고백 타이머를 발견하고 타이머의 태엽을 끝까지 돌리고 "고백 5분 전으로."


백호는 고백 5분 전으로 돌아가 제대로 고백을 했을까요?



<고백 타이머> 두 번째 이야기는 백호가 실수를 하고 그 실수를 잘 이기고 한 뼘 성장하는

이야기로 아이들의 이성 친구와의 이야기가 이쁘게 그려져서 재미있었어요.

다음 3권도 기다려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