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알파 : 수학 퍼즐 내 안의 영재 깨우기 4
조 풀먼.리사 리건.윌리엄 포터 지음, 디에고 펑크 그림, 이젠수학연구소 옮김 / 이젠교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게 생각하는 퍼즐식 학습으로 알파 세대의 뇌를 생각하는 뇌로 바꾸자!

#이젠교육 #브레인알파수학퍼즐 #초등수학 #수학문제집 #수학퍼즐








내 안의 영재 깨우기









차례





알파 세대를 위한 영국 창의 영재 프로그램

호기심을 자극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주제별 퍼즐식 문제

스스로 생각하는 창의적·수학적 사고 능력 개발 















영국의 창의성 두뇌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가 개발한 교재를 우리나라에 맞게 구성했어요.

좌뇌와 우뇌의 조화로운 통합적 발달을 위해 서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주제를 구성했어요.

아이의 창의적 사고 능력 개발과 집중력을 키워 주는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① 통합적 두뇌 개발

좌뇌와 우뇌의 사고 유형을 표시

좌뇌 언어 / 수리 / 상식 / 비교 / 논리

우뇌 공간 / 변별 / 기억 / 도형 / 규칙

② 통합적 창의 주제

아이들의 좌뇌와 우뇌의 사고 유형을 결합시킨 주제를 선정해요.

③ 난이도

아이들의 성취 수준을 고려하여 난이도를 표시해요.

④ 창의성 발문

주제를 그림과 연결하여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개발할 수 있는 사고 유형의 문제를 제시하여 사고 능력을 높이도록 해요.

⑤ 창의성 활동

좌뇌와 우뇌의 조화로운 통합적 발달을 위해 창의적인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의 새로운 생각을 끌어낼 수 있는 활동에 집중해요.

브레인 알파 시리즈는 덧셈·뺄셈, 구구단, 연산, 수학, 그림, 시각, 패턴, 암호 퍼즐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교재로 선택하여 풀면 더 재미있어요.

교과 문제집과 연산 문제집만 풀던 아이가 수학 퍼즐을 주니 재미있고 신나서 앉은 자리에서 풀기 시작했어요.

그림도 재미있고 난이도 구분되어 있어 문제 풀기가 좋았어요.

스스로 생각하며 좌뇌와 우뇌를 균형 있게 발달할 수 있어 더 좋아요.

수학을 재미있고 즐겁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더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