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나잇 칠드런 다산책방 청소년문학 19
댄 거마인하트 지음, 이나경 옮김 / 다산책방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외로웠던 날, 그 아이들이 찾아왔다.

#다산책방 #미드나잇칠드런 #댄거마인하트 #이나경 #장편소설 #청소년문학 #친구 #외로움 #학교









외톨이 소년과 한밤중에 나타난 소녀의 특별한 만남









차례

1부 아주 큰 비밀

2부 라바니의 선택

3부 언제나 그리고 영원히



등장인물

라바니 포스터 친구 하나 없는 외로운 소년. 동물에게 쉽게 다가가는 재주가 있다.

버지니아 디어링 한밤중에 나타난 신비로운 소녀. 할 말은 꼭 하고야 마는 당찬 성격이다.













이야기의 주인공 라바니 포스터는 슬리터빌에 살고 있는 주인공 중 한 명입니다.

라바니는 잠에서 깨고 달빛이 비치는 이 밤 라바니를 깨운 건 그건 외로움이었어요.

외로움에 깨어난 아이는 어떤 소리를 들었어요. 커다란 흰 트럭이 길 건너 빈집

앞에 서 있었어요 트럭에서 아이들이 내렸어요. 하나, 둘, 셋, 다섯, 여섯 아이가 저마다

가방을 들고서 라비니 또래의 열두 살이나 열세 살쯤 된 여자아이도 있었어요.

아이들은 함께 길 건너 빈집 좁다란 길을 걸어갔어요.

라바니는 혼자 있는 걸 좋아하고 외로운 아이에요. 소심하고 용기 없는 그런 아이였어요.

그런 라바니는 아빠가 큰 소리로 내뱉는 말로 상처를 받았어요.

아빠가 일하는 도축장을 가는 것이 정말 싫었다. 도축 과정을 보는 건 정말 어렵고 굳이

보고 싶지 않은 일이었어요. 그리고 또 도축팀장의 아들 도니의 괴롭힘도 한몫해요.

옆집 버지니아와 친해지면서 신문배달도 하고 마음을 조금씩 열게 되어 친해져요.

버지니아는 일곱 남매지만 항상 외롭다고 해요.

버지니아는 가족들의 비밀을 라바니에게 들려주어요.

버지나아의 가족이 가진 비밀은 무엇일까요?

버지니아를 만나면서 변해가는 라바니는 용기를 얻고 성장하는 모습과 아이들을 도와주는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도 정말 좋았어요.

라바니와 친구 등의 용기와 선택을 응원하고 너희는 멋진 아이들 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