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을 잘 보고 싶어 - 브레인 파워 충전소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내가 되기 위한 파워 충전소 시리즈 2
최은영 지음, 김진화 그림 / 우리학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가 좋아지게 하는 파워는 없을까?

#우리학교 #브레인파워충전소 #시험을잘보고싶어 #최은영 #김진화 #공부 #시험 #자기계발 #초등책 #초등책추천 #습관 #우정 #어린이교양 #브레인파워 #파워충전소 #우리학교어린이







브레인 파워, 정체가 궁금하다!









차례

소율이의 미션 / 황보분식 아들, 훈이 / 돌고 도는 눈길 /

문자 메시지 / 싸움 / 수상한 훈이 /

착각 / 파워가 필요해 / 충전, 브레인 파워










소율이의 아침을 확 바꿔 놓은 것은 바디 파워 충전소를 다녀온 후였어요.

아침 7시에 알람이 울리면 곧장 침대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마당으로 나가 줄넘기 100개를 넘고 운동 시간과 운동량을 기록하고

여유롭게 학교에 갈 채비를 했어요.

40분 정도 앞당겨진 기상 시간이 소율이의 아침을 확 바꿔 놓았어요.

소율이는 자기 덕분에 주위에 있는 사람들까지 모두 건강해진다면

그보다 기쁜 일은 없을 것 같아서 "나의 말이나 행동이 누군가에게 어던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되도록 좋은 말과 선한 행동을 하려고

노력해요. 그렇게 좋은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이 늘어나면 우리가 사는

세상도 조금씩 더 좋아질 거라고 믿어요"

소율이는 잡곡밥에 샐러드, 멸치, 견과류...... 전에는 끔찍하게도 싫어하는

음식 재료였는데 이제는 주위에 있는 친구들에게도 마구 추천하고 싶은

음식이 되었어요.

소율이와 함께 파워 충전소에 다녀온 훈이는 말 못 하는 고민이 생겼어요.

바로 어려워진 수학 공부를 따라가기가 어려웠어요. 6학년 들어 갑자기

어려워진 수학 때문에 자꾸 주눅이 들고 학원에 다니고 싶어도 친구들이

자기의 성적을 알까 봐 걱정이었어요.










훈이는 배우 지망생인 세라가 관심을 보이는 문자를 받고 약속 장소에 나갔어요.

하지만 세라는 승혁이에게 관심을 주고 훈이는 큰 실망에 빠지고 머리가 좋았다면

이 모든 것이 착각이라는 걸 알 수 있었을 텐데 머리가 나빠서 불편한 게 한둘이

아니었어요. 훈이는 이제야 깨달았어요.

머리가 좋아져 시험을 잘 보게 하는 파워를 받을 수 있다면?










'파워 충전소' 시리즈는 초등 십 대 아이들이 갖춰야 할 주요 역량을 각 권의

주제로 정하여 어린이가 자기 주도성을 기반으로 자기에게 꼭 필요한 역량을

받아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해 훈련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