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받은 아이들 네버랜드 꾸러기 문고 62
황선미 지음, 이명애 그림 / 시공주니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째서 어떤 애들은 생일마다 초대받고, 어떤 애는 그러지 못할까?

#시공주니어 #초대받은 아이들 #황선미 #이명애 #친구 #생일 #초대 #선물 #우정








황선미 작가의 대표작을

시공주니어에서 다시 만나다!




2001년에 출간된 <초대받은 아이들>은 시공주니어에서 새로운 표지를 입고 재출간되었어요.









차례

빨간 동그라미 쳐진 날 / 선물 주문 / 따돌림 /

분홍색 카드 / 화내는 방법 / 초대받은 아이들 / 둘만 아는 것












9월 20일은 성모의 생일. 주인공 민서가 제일 좋아하는 친구여서 달력에 빨간

사인펜으로 동그라미까지 표시했어요.

민서는 그림을 잘 그려서 그림 공책에 성모를 그린 그림을 꽤 여러 장을 그렸어요.

민서는 성모와 단짝이 되고 싶었지만 성모 곁에는 항상 애들이 꼬여서 아직

가까워지지 못했어요.

성모의 생일파티는 피자집에서 한다는 초대장을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었어요.

하지만 성모는 초대장을 받지 못해서 화가 나고 여섯 달씩이나 정성 들인

그림 공책을 받을 자격이 없는 애이고. 속상하고 내가 따돌림당하고 있으니까요.









생일파티에 초대를 받지 못해서 민서는 속상했지만 기영이를 만나 다시 그림 공책에

그림을 그리기로 했어요.

민서를 통해 친구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나에게는 소중한 생각과 물건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