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 상상도서관 (다림)
황지영 지음, 정인성.천복주 그림 / 다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적한 만덕 마을을 덮친 엄청난 규모의 폭풍 해일, 살기 위해서는 뛰어야 한다!

#다림 #뛰어 #황지영 #정인성 #천복주 #동화 #창작동화 #초등동화 #재난 #해일 #쓰나미 #해운대 #기후위기 #이상기후 #해수면상승 #재난동화 #가족애 #상상도서관







집채만 한 파도가 육지를 덮쳤다. 폭풍 해일이었다.

이상 기후로 예견된 미래를 그린 재난 동화








차례

철벅철벅 / 태풍 / 뛰어! / 대피소 /

담을 넘다 / 찾아야 해 / 웃음소리















해수면 상승으로 만덕마을 사람들은 이사를 떠나고 마로도 할머니와 단둘이 살지만

이사 갈 날만 기다리며 살고 있어요.

마로는 할머니에게 빨리 이사를 가자고 조르지만 할머니는 이사 가기를 미루었어요.

태풍 초강력 태풍이 두 개 연속으로.

거대한 해일이 만덕마을을 덮쳤어요. 마을 사람들은 산꼭대기 대피소로 대피를 해요.

마로와 할머니도 서둘러 대피하지만 물은 금방 발목까지 차오르고 불어나는 하천,

거센 빗줄기와 비바람, 대피하는 인파에 대피소로 가는 길은 멀고 험난하기만 했어요.

할머니는 하천 건너편에 있는 한 아이를 가리키며 다리 쪽으로 갔어요.

할머니는 난간을 잡고 조심조심 다리를 건너 아이 손을 잡고 함께 다리를 건너왔어요.

아이는 동생이 집에 있다고 하며 울었어요.

할머니는 다시 다리를 건너 갔어요.

할머니는 아이를 구하고 다시 마로와 만날 수 있을까요?

폭풍과 해일에서 살아남기 위해 '뛰어'야 해요.


우리가 겪을 수 있는 재난 상황을 생생하게 그리고 기후 위기와 이상 기후에

관심을 가져야 할 거예요.

재난 상황에서 서로를 위하고 대처하는 사람들의 빛나는 희망을 보여주고

희망의 메시지를 우리에게 전해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