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로마 신화 11 : 오디세우스 - 정재승 추천, 뇌과학을 중심으로 인간을 이해하는 12가지 키워드로 신화읽기 그리스·로마 신화 11
메네라오스 스테파니데스 지음, 정재승 추천 / 파랑새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재승 교수와 함께 읽는 단 하나의 신화!

과학적 상상력과 신화적 상상력의 만남








최후를 맞는 구혼자들











오디세우스와 동료들은 트로이의 신성한 성벽을 정복한 뒤 고향에 돌아가기를

바랐지만 고통은 계속되었고 가족과 아내를 더 많이 그리워하는 사람들은

아직 돌아가지 못하고 있었어요.

신들은 오디세우스를 어떻게 할지 의논을 했고 도와주기로 했어요.

아테네는 오디세우스의 아들 텔레마코스를 만나 아버지를 찾으러 떠나라고 했어요.

텔레마코스는 아테나의 말을 듣고 아버지를 찾아 떠났어요.

텔레마코스가 아버지를 찾는 모험이 펼쳐지는 이야기는 용기와 우정이 그려져요.

아들 텔레마코스가 아버지 오디세우스를 찾아 힘든 여정을 도와주는 친구들과

조력자들이 없었다면 불가능할 모험이었어요. 그리고 아들 텔레마코스의

성장해 가는 모습도 그려지고 있어요.

우리 아이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를 학습 만화로 책을 읽기 시작해요. 만화로 읽으면 더

재미있고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워요. 하지만 고학년이 되면 줄글로 된 책을

읽으면 좋겠지만 아이들은 힘들어해요.

이 책을 받아 제가 먼저 읽고 아이는 천천히 읽기를 바라고 있어요.

이 책은 초등학생보다 중학생부터 성인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