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아 - 2024년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도서,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도토리숲 문고 9
존 조 지음, 오승민 그림, 김선희 옮김 / 도토리숲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체성과 가족 사이에서 자신만의 자리를 찾아가는 한 아이의 감동적인 성장 이야기

#도토리숲 #문제아 #존조 #오승민 #김선희 #가족 #성장동화 #정체성 #아버지와아들 #한국계미국인 #LA폭동







"난 내가 누군인지 결정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 미국독립서점협회 베스트셀러

★ 아마존서점 편집자 추천

★ 2022년 아시아태평양 미국문학상 수상








차례
















LA 폭등을 배경과 작가의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쓴 정체성과 가족 사이에서

자시만의 자리를 찾아가는 한 아이의 감동적인 성장 이야기


조던 가족은 한국에서 로스앤젤레스로 이민 온 지 9년이 지났어요.

처음에 할아버지는 미국에 오고 싶어 하지 않았어요. 아빠는 할아버지를

혼자 남겨두지 않겠다고 결국 할아버지를 설득하여 함께 미국행

비행기를 탔어요. 하지만 할아버지는 불만스러웠지만 미국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즐거움을 찾았어요.

할아버지와는 친하지는 않지만 식구 중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유일한

분이었다. 영어로 말해서 이해하지 못하지만 다른 누구에게도

전하지 않으리라는 걸 안다.

오은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할아버지에게 털어놓았다.

스페인어 쪽지시험을 볼 때 커닝해서 걸려 교장실에 불려 가고

교장선생님은 이제 좀 달라져야 한다고 했어요. 사라는 중학생 때 모범생이었다며

어떻게 남매가 다를 수 있냐며?

엄마 아빠는 부엌에서 싸우는 소리가 들리고 방송에서는 사람들이 로드니 킹

일로 엄청 흥분해 있고 시위가 일어날지도 모른다고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하라고.

아빠는 가족을 위해 홀로 가게를 지키고 싸우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조던의 모험에서 가족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생각하는 따뜻한 이야기를

담겨있어요.

어떤 모험이 펼쳐질지 기대하며 읽어 보아요.


이 책은 실제로 LA 폭동이 일어난 1992년 로스앤젤레스 코리아타운을

배경으로 작가 존 조의 경험을 담아 있어요. 미국에서 아시아계 미국인으로

살아가는 조던 가족과 친구들의 고단한 삶을 그린 이야기.

재미와 감동을 주는 "문제아" 아이들과 함께 꼭 읽어 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