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커빌 가의 개 어스본 세계 명작
아서 코난 도일 원작, 카미니 칸두리 지음, 대니얼 딕먼 그림, 양혜진 옮김 / 어스본코리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셜록 홈스와 왓슨이 펼쳐 나가는 미스터리 사건 추리!

#어스본 #바스커빌가의개 #아서코난도일 #카미니칸두리 #대니얼딕맨 #양혜진 #세계명작 #고전동화 #어린이문학 #어린이세계문학







어린이가 처음 읽는 세계 명작









베이커 가 221B번지에 탐정 셜록 홈즈가 살고 친구인 왓슨과 함께 여러 가지 사건을

해결하는 명탐정이에요. 한 남자가 홈즈와 왓슨을 찾아와 도움을 청했어요.

모티머 박사는 절친 찰스 바스커빌 경이 석 달 전 갑자기 돌아가셨는데 낡은

책 한 권을 주고 가셨다고 했어요.

책의 내용은 휴고는 한 농부의 딸을 바스커빌 저택으로 납치해 와서 침실에

가뒀어요. 그 불쌍한 아가씨는 창문으로 도망쳤고 휴고는 말을 타고 뒤쫓았어요.

황야에서 아가씨의 시신이 발견되고 근처에서 휴고의 시신도 찾았어요.

그런데 달빛 아래 검은 사냥개가 휴고를 굽어보고 있었어요.

찰스 경의 죽음에 대한 기사가 실렸어요.












홈즈는 사건을 조사하던 중 바스커빌 가문의 사냥개 전설에 대해 듣게 되었어요.

찰스 경은 저녁 산책을 나가서 돌아오지 않았어요. 황무지로 난 저택의

출입문에 찰스 경의 시신이 발견되고 옆에는 다른 발자국이 있었어요.

그건 거대한 사냥개의 발자국이었어요.

헨리 경이 묵는 호텔에 편지를 남기고 부츠를 훔쳐 가는 등 이상한 일들이

벌어졌어요.

셜록 홈즈와 왓슨은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서로 추리를 펼쳐나가요.

사건을 어떻게 해결할까요?

사건을 해결하는 발상이 기발하고 놀라워요.



셜록 홈즈 시리즈는 오랜 세월에 걸쳐 사랑을 받고 초등 저학년이 읽기에 좋아서

책 읽기 습관을 기르는데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