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리버 여행기 어스본 세계 명작
로라 코완 지음, 조지 어머스 그림, 김영진 옮김, 조너선 스위프트 원작 / 어스본코리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인국에 간 거인 걸리버의 작디작은 세상 탐험!

#어스본 #걸리버여행기 #조너선스위프트 #로라코완 #조지어머스 #김영진 #세계명작 #어린이세계문학 #고전동화







날카로운 풍자문학의 걸작!










걸리버는 배에서 일하는 의사이고 아주 큰 배를 타고 몇 년 내내 전 세계를 여행만 해서

집에 머물며 가족과 함께 살고 싶어 마지막 여행을 한 뒤 떠돌이 생활을 끝내기로

생각했어요. 그런데 어느 날 사나운 폭풍우가 몰아치고 배가 바위에 부딪혀 산산조각이

나고 배가 가라앉아 살기 위해 헤엄을 치고 간신히 목숨을 구해 바닷가에 잠이 들었어요.

잠든 사이에 바닥에 단단히 묶어놓은 것 같아서 움직일 수가 없었어요.









'릴리펏'이라는 나라에 왔고 그곳에는 작은 사람들이 사는 소인국이었고

걸리버에게 침대도 만들어 주고 음식도, 옷도 만들어 주었어요.

릴리펏말을 배우고 그들과 함께 생활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릴리펏의 황제와 신하들은 걸리버에게 서로 자기들을 도와달라고

부탁했어요. 서로의 권력 다툼에 걸리버를 이용하려 했어요.









걸리버는 자신이 계속 머무르면 두 나라가 다시 싸울 것 같았기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갈 준비를 했어요.

블레푸스쿠를 떠나 가던 중 영국 배 한 척이 걸리버를 발견하여

목숨을 구할 수 있고 자기가 겪은 일을 선원들에게 들려주었어요.

걸리버는 시간이 지나자 다시 여행을 떠나고 싶었어요.

걸리버는 새로운 모험심에 불타오르고 있었어요.








이 책은 조너선 스위프트의 작품으로 18세기 영국의 정치에 큰 관심을

갖고 사회의 문제점을 꼬집는 풍자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환상적인 모험 이야기이며 풍자 소설로도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오늘날까지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