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에디슨 우리 반 시리즈 23
이여니 지음, 홍연시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명왕 에디슨, 열두 살이 되어 우리 반에 오다!

#리틀씨앤톡 #우리반에디슨 #이여니 #홍연시 #위인 #인물 #에디슨 #발명 #호기심 #모험 #창의력









축음기, 영상 촬영기, 백열전구 등 여러 발명품을 만들어 낸

토마스 에디슨!











차례

오해 / 또 꼬여버린 관계 / 신비 클럽 / 마지막 관문 /

지하철역에서 / 생생한 그날 / 발각 위기 / 과학실 유령 /

유령 클럽 / 섬뜩한 순간들 / 사실은 말이야









토머스 앨바 에디슨은 84세 나이로 죽기 전까지 발명을 했는데 '유령 탐지기'를 만들어

유령과 교신을 시도해 보려고 했어요. 여러 번 실패를 하고 자신이 죽는 순간 유령이

되어서 유령 탐지기로 대화를 하려고 했지만 가족들은 에디슨의 목소리를 듣지 못했어요.

그러다 하얀 덩어리가 나타나 자기가 카론아라고 하며 저승으로 가려면 테슬라와의

악연을 풀어야 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카론은 에디슨을 우리 반 해준이의 몸으로 보냈어요. 해준이의 모습은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짧은 머리, 하얀 얼굴에 큰 눈과 오뚝한 코, 붉은 입술이 여자라 해도 맏을

정도로 고운 얼굴의 남자아이였어요.

해준이는 여자친구 은우에게 다른 여자아이랑 양다리를 한다고 오해를 받아

따귀를 맞고 서로 변했다고 생각했어요. 은우에게는 분명 이유가 있었지만

해준이는 알지 못했어요.

'신비 클럽'의 회원을 모집한다는 안내를 보고 묘한 미소를 지었어요.

아저씨가 운전하는 차를 타고 집으로 왔는데 화려하고 넓고 좋았어요.

'신비 클럽'의 회원을 뽑는 날 공터 쓰레기 수거함 옆에서 3시 정각 모이기로 했어요.

"테스트 시작" 첫 번째는 체력 테스트 운동장에 있는 그네 중 왼쪽 그네를 찍고 5분 안에 돌아오기,

두 번째는 지식 테스트 30초 안에 초성을 맞히기, 세 번째는 인성 테스트 지금 가지고 있는

간식이나 머니, 쿠폰이 있으면 꺼내 놓기였어요. "통과! 통과!"

가면을 벗으니 은우였다. "오늘 일은 무효야."

'신비 클럽'은 세상의 모든 미스테리를 파헤친다고 하는데 어떤 미스테리한 일이

벌어지고 임무를 수행할지 궁금해요?









학교 뒤편에는 학교에서 기르고 있는 닭과 토끼가 있었어요. 닭장에는 하얗고 동그란

알이 있어 해준은 호기심 많은 아이라 직접 알을 부화시켜보고 싶었어요.

닭처럼 쪼그리고 앉아 달걀을 품었어요.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그때 은우가 닭장으로 들어와 해준을 밀치고 소리를 질렀어요.

은우와 소연이를 따라 아지트에서 간식으로 은우가 좋아하는 젤리를 먹었어요.

그리고 투명한 상자 안에 달걀 세 개가 나란히 있고 알이 부화하기 적당한 온도와

습도가 갖춰진 상자였어요. 그중 가운데 달걀에 금이 가고 조금씩 갈라진

틈으로 털이 보였어요. 은우와 소연이는 낮은 소리로 응원을 했어요.

병아리 2호가 삐약 삐약 해준이는 가슴에서 몽글몽글 이상한 기분이 피어났어요.

에디슨은 자신이 어릴 적 호기심으로 벌였던 일들이 하나씩 마주하게 되고

과거를 떠올려요.

해준은 테슬라가 누구인지 만날 수 있고 테슬라와의 갈등이 무엇이며 갈등을

잘 해결할지 궁금해요?

호기심이 많았던 어린 시절의 엉뚱하고 말썽도 많았지만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특허 수만 1000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