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없음 씨의 포스트잇 초록잎 시리즈 12
티나 바예스 지음, 시미씨 그림, 문주선 옮김 / 해와나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수께끼를 푸는 듯한 흥미로운 이야기 구성으로 이야기의 몰입도를 높이다!

#해와나무 #나없음씨의포스트잇 #티나바예스 #시미씨 #문주선 #어린이문학 #직업 #쪽지 #소통







스페인 청소년 문학상 2020년 폴치 이 토레스 상 수상 작!








차례











초등학교 3학년이 된 클라우디아 유메레스는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에

부모님의 직업에 관해 생각을 했다.

킴 선생님이 별로 내키지 않은 숙제를 내주었기 때문이다.

숙제는 직업을 조사하고 발표하는 것으로 누군가를 인터뷰해야 하고

보름이라는 시간을 주었다.

클라우디아는 어떤 직업을 조사하고 발표할지 정하지 못해 고민이

많았고 아빠의 직업은 제빵사이고 엄마는 공장의 영업 관리 담당자라서

나쁘지는 않지만 끌리지 않았다.

오랫동안 빈 채에 새 이웃이 이사 오기로 했다.

이삿짐 상자에는 노란색 포스트잇이 붙여져 있었다.

글씨를 매우 잘 쓰고 노란색 포스트잇에 빨간색 펜으로 적었다.

새 이웃의 직업은 무엇일까?

클라우디아는 이웃의 직업에 대해 조사해 보기로 해요.

이웃집 문을 두드리고 기다렸지만 바닥에 노란 포스티잇에 빨간 글씨로

'나 없음' 한 장이 놓여 있었다.










클라우디아는 '나 잇음'이라고 포스트잇을 보내고 '나 있음'이라고 수정한

포스트잇이 왔어요.

이렇게 클라우디아는 이웃 나 없음씨와 포스트잇을 쪽지로 대화를 해요.

이렇게 대화를 하며 나 없음씨의 비밀을 알아 가요.

나 없음씨의 직업은 무엇일까요?

포스트잇하고 관련이 있을까요?








수수께끼처럼 풀어가며 직업을 알아가는 과정이 흥미를 높여 주고

다음 포스트잇이 궁금해져요.

직업이 우리 삶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도 생각해 볼 수도 있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