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만 사는 아이 라임 어린이 문학 43
히나타 리에코 지음, 사쿠마 메이 그림, 김윤수 옮김 / 라임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을 표현하는 데 서툰 아이가 자신만의 색채로 세상을 물들여 가는 이야기

#라임 #일요일만사는아이 #히나타리에코 #사쿠마메이 #김윤수 #어린이책 #외국창작동화 #어린이문학







나에게도 학교에 가지 못하는

분명한 이유가 있으면 좋겠다









차례

첫 번째 일요일 - 학교에 가지 않는 아이 / 일요일만 사는 사람들 / 깊고 어두운 밤

두 번째 일요일 - 일요일의 스케치 클럽 / 마음속 어두컴컴한 문 / 유충도 성충도 아닌 그 사이의 무언가

세 번째 일요일 - 비 오는 날 / 마유의 새 팔레트 / 사람의 마음을 훔치다

네 번째 일요일 - 신기한 우연 / 고장 난 시계

마지막 일요일 - 동굴 속의 호박새 나비 떼 / 별밤의 작품전 / 일요일 상점의 비밀















마유는 방에서 나갈 수 없었어요. 학교에 가려고만 하면 배에 납덩어리라도 얹어 놓은

듯 온몸이 무거워졌어요. 마치 가느다란 실로 칭칭 휘감아 놓은 것 마냥 몸과 마음이

움직여지지 않았어요. 이런 증상은 여름 방학이 끝나고 나서부터 시작되었어요.

'왜 이러지? 왜 이렇게 된 걸까?'

자신도 그 이유를 모른다는 데서 불거진 불안감이 몸을 한층 더 굳게 만들었어요.

이상한 것이 눈에 들어왔어요. 새빨간 페인트로 그려진 그 화살표는 번화가의

반대쪽인 주택지 뒤쪽을 가리키고 그저 평범한 낙서 같지가 않았어요.

마유의 신장이 쿵 튀어 올랐어요. 문득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가면

뭐가 있을지 궁금해졌어요. 화살표는 계속해서 마유를 어떤 건물로 이끌었어요.

'일요일 상점'

일요일만 살아가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스케치 클럽을 알게 되고 특이한 사람들이

모여 있었고 마유는 겁나고 당황했지만 아무것도 묻지 않고 맞아 주는 스케치

클럽 회원들에게 마음의 문을 열기 시작했어요.

그곳에서 알게 된 조크언니에게 다른 사람에게는 못했던 이야기를 하게 되고

마을을 열게 되었어요.

문을 열면 그리고 싶은 세계가 펼쳐지는 '스케치 룸'

마유는 그림을 배우며 자신의 마음과 세상을 바라보기 시작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