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K 수줍어서 더 멋진 너에게
나디아 파이너 지음, 사라 티엘커 그림, 채효정 옮김 / 예림당 / 2022년 8월
평점 :
절판
수줍음은 너의 슈퍼 파워야!
#예림당 #수줍어서더멋진너에게 #나디아파이너 #사라티엘커 #성장미션 #수줍음쟁이 #수줍음 #성장 #대인관계

수줍음 전문가의 경험담을 통해 쉽게 알려주는 수줍음의 모든 것!
수줍음쟁이만의 강점과 기질을 깨우쳐 주는 사랑스러운 메시지!
더 멋진 수줍음쟁이로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꿀팁과 성장 미션!


사람들은 수줍음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아요.
왜 그런 걸까요? 약해 보이거나 어리숙하게 보이기 싫어서가 아닐까요?
수줍음을 타는 건 부끄러운 일도 아니고 무슨 큰 문제가 있는 일도 아니에요.
조그만 노력하면 오히려 더 멋진 사람이 될 수 있어요.
이 책의 구성은 단지 수줍음에 관한 책이 아니라 수줍음을 잘 다루어 더 멋진 사람으로 성장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거든요. 그래서 이 책은 수줍음과 성장, 이렇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어요. 그리고 성장 미션을 눈여겨보아야 해요. 한번 도전해 볼 만한 과제들이 적혀 있어요. 쉬운 과제부터 차근차근 따라 해 보면 우리 안에 숨어 있던 막강한 힘이 깨어날 거예요.


지금부터 우리의 강력한 힘을 모조리 깨워 보자고요.
수줍은 친구들의 선언문을 큰 소리로 읽어 보고 늘 머뭇거리기만 하던 지난날은 안녕~
좀 더 멋진 모습으로 만나요!




수줍음이란 뭘까요?
마음에서 일어나는 느낌 중 하나예요. 걱정되고 어색하고 남이 어떻게 생각할지 신경 쓰이며 부끄럽고 긴장될 수 있어요. 사람들이 쳐다보거나 뭐라고 하는 게 싫고, 내 생각을 말하거나 친구 사귀는 일을 어려워할 수도 있어요.
수줍음 타는 게 나쁜 건 아니지만, 과도한 수줍음은 숨고 싶게 만들고 재미있는 일을 놓치게 해요.
나만 수줍은 것 같아 외로울 때도 있었겠지만, 사실 세상에는 수줍은 사람이 아주 많답니다.
수줍음 많은 우리가 답답해 보일지 몰라요. 사실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조용히 있는 게 덜 복잡하고 마음이 놓여서 그러는 거예요.






수줍음을 받아들여요.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터놓고 이야기하는 자세는 용기 있는 모습이지 나약한 모습이 아니에요.
수줍음에 대해 부끄러워하거나 두려워하지 않고 말해도 돼요. 수줍음은 정상이니까 받아들이자고요!
수줍음은 우리의 작은 일부일 뿐이에요. 우리는 수줍음뿐만 아니라 훨씬 다양한 기질이 모여 이루어진 존재예요. 다른 사람의 감정을 마음대로 조종할 순 없어요, 자신의 감정에만 집중해 보아요.
꿈을 크게 가져요. 꿈은 마치 풍선 같아요. 우리를 행복하게 해 주고 긍정적인 사람으로 만들어 줘요. 삶의 의미와 방향을 알려 주면서요.
성장하는 것도 하나의 습관이라고 해요. 습관이 들려면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한번 자리 잡으면 계속 유지돼요. 습관은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놀라운 존재로 변해 가요.
매일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요.
행동할 때가 되었어요.
시작이 가장 어려워요.
우리는 수줍어서 더 멋져요.
작은 일부터 시작해요.
행동하겠다고 다짐해요.
포기하지 말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