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리 타프 - 대륙 이동설의 비밀을 푼 여성 과학자 ㅣ 도토리숲 과학 그림책 2
제스 키팅 지음, 케이티 히키 그림, 김선희 옮김, 신현정 감수 / 도토리숲 / 2022년 7월
평점 :
대륙 이동설의 비밀을 푼 여성 과학자
#도토리숲 #마리타프 #제스키팅 #케이티히키 #김선희 #신현정 #과학그림책 #어린이교양 #여성과학자 #대륙이동설 #해저지도

★ 아마존닷컴이 선정한 2020년 올해의 베스트 도서
★ CCBC가 선정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책
★ 캐나다 아동 도서 뉴스 선정 최고의 책
★ 마이티걸 선정 올해의 책
★ 캐나다 온타리오 도서관 협회 최고의 선택(청소년 논픽션 부문)








마리는 아빠와 같이 시골에 가서 보물찾기 하는 걸 좋아했어요.
호기심이 커져서 이 세상을 모두 다 탐험해 보고 싶었어요.
지질학자 아빠처럼 지구 표면을 공부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마리가 자랄 때 여자는 과학자, 탐험가가 되는 꿈을 꿀 수가 없었어요. 남자들이 전쟁터로 떠나면서 마리는 기회가 생겨서 지질학, 수학, 화학, 물리학을 공부했어요. 마리는 뉴욕 한 실험실에서 일하게 되었을 때 남자 동료들은 바다로 연구하러 떠났지만 마리는 여자라서 배에 탈 수 없었어요. 여자가 배를 타면 안 좋은 일이 일어난다고 믿었어요.
마리는 바다의 깊이를 측정한 자료로 해저 지도를 그렸어요. 마리의 지도는 점점 커졌어요.
마리는 동료들에게 지도를 보여 주었지만 여자의 시답잖은 얘기라고 무시했어요. 이를 증명하려고 바다에 풍덩 뛰어들었어요.
마리는 바다의 커다란 비밀을 밝혀냈어요.


묻고 답하기에서 궁금한 점을 알 수 있고 용어 풀이는 어려운 단어를 설명해 주어 책을 읽으면 어려운 부분을 쉽게 알고 갈 수 있어요.
마리 타프는 미국의 지질학자이며 해저 지도를 만들었어요. 호기심이 많고 하고 싶은 것이 많았던 마리는 남자들만이 할 수 있는 분야를 여성으로 편견을 깨고 묵묵히 하는 마리의 집념이 해저 지도도 제작하고 대륙이동설까지 이루었어요.
우리 아이들도 꿈을 향해서 도전할 때 끈기와 열정적인 마음으로 삶을 살아가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