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험 디자인 - 나, 스티브 잡스를 만나다
김진우 지음 / 안그라픽스 / 2017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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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디자인 또는 #서비스디자인 을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시작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대학에서 경험디자인 혹은 서비스디자인을 교육하고자 할 때, 실무에서 익히고자 할 때, 이 책이 '교과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왜 그런지 조금 더 소상히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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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구성
이 책은 서비스 경험 디자인 개념 소개를 시작으로 디자인의 단계, 즉, 발견-정의-개발-전달-현재와 미래의 탐색의 순서로 이루어져 있다. 실제로 어떤 서비스를 디자인할 때 우리가 알아야할 혹은 겪어야할 경험의 순서대로 기술하고 있다. 저자의 전작인 #HCI개론, #경험디자인 이 지식의 덩어리여서 독자가 읽은 후 필요한 지식을 꺼내 써야 했다면, 이 신작은 디자인의 과정으로 기술한 실무적인 워크북의 형식이어서 학생이나 급히 학습해야 하는 실무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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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이한 기술과 사례를 통한 이해 촉진
저자가 쉽게 쓰려고 노력하신 것같다고 느낀다. 다양한 학술적인 이론적 배경은 줄이고 대신 풍부한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풍부한 예시가 내용의 이해를 돕고 발상을 촉진한다. 한 가지 덤은 여기의 예시가 한국상황을 고려한 것이라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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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강의와 연결 가능
이 책은 MOOC 강좌를 활용하여 수업을 운영하거나 혼자 자습으로 경험디자인을 학습할 때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책의 날개에는 Yonsei HCI Lab 온라인 교실을 소개하고 있는데, 유튜브의 영상은 현강을 촬영한 것인 반면, K-MOOC의 강좌는 스튜디오 촬영인 차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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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한 책의 디자인
큰 본문 글자, 핸디한 판형, 단정한 편집, 그리고 책의 무게. 그 모든 것이 적당하다. 다만 예시 그림의 글자가 매우 작아 내가 읽기에 불편한데, 학생들은 아직 원시가 오지 않았을 터이니 문제 될 것 없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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