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다르게 골라 먹는 일간 빵집 - 예쁘게 만들고 맛있게 즐기는 8가지 기본 빵 요리
신재임 지음 / 세미콜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서 빵 종종 굽는데
이왕 굽는거 넉넉히 구우면
반은 묵은빵이 되버리기 일쑤

그렇다고 매일 굽기는 힘드니까
묵은 빵으로 토스트 등으로 해먹게되는데요

이것도 자주 먹으니 질리더라구요😂


일간 빵집은

'빵을 굽는 책'이 아닌
'빵을 요리하는 책'이예요

빵을 더 맛있게 즐기는 요리책 인거죠^^



활용할 빵으로는

식빵, 베이글, 깜파뉴, 바게트,
소금빵, 크로와상, 모닝빵, 카스테라
그리고 스페셜 메뉴로 나뉘어 있어요

총 54가지나 되요


확실히 생각지 못한 이색 메뉴들이 많았는데요

저는 가장 궁금했던 김치-즈 토스트를 해봤어요

책의 같은 치즈는 없어서
에멘탈치즈랑 불닭치즈 사용했어요

묵은 식빵 위에 마요네즈 바르고

딱히 간을 더하지않은 김치를
치즈위에 올리고요

다시 치즈를 덮어
버터두른 팬에 굽기

참 쉽죠?

전 약불에 치즈도 잘 녹으로고 뚜껑덮어 구웠어요^^


치즈가 주르륵 ㅎㅎ

느끼함 전혀없고
김치의 아삭하고 감칠맛 가득
고소한 치즈맛까지 더해서
먹으면서 개운한 맛이예요🤩

먹고나서 또 생각나는 맛이라
완전 반했어요ㅎㅎ


다른 메뉴들도 차근차근 해보려고요

근사한 홈브런치로 즐기기 딱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