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순삭 파이썬 시간순삭 시리즈
천인국.정영민.최자영 지음 / 생능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AI빅데이터 학습을 위해 선행해야 할 분야가 많다. 그 중 하나가 프로그래밍이다. 파이썬과 R 사이에서 약간의 고민을 했었지만 파이썬이 더 쉽다는 말에 주저없이 파이썬을 선택했다. 그러나 펼쳐든 책들은 결코 쉽지않았다. 그런데 딱 한 가지 "시간순삭 파이썬"은 달랐다. 나처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들에게 맞춤식으로 제공하는 책과 유튜브 강의는 독학을 하는 입장에서 엄청나게 도움이 되었다.

우선 파이썬 용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정의한다. 정의가 바로 서니 그와 관련된 내용을 학습하는데 막힘이 없다. 오히려 어렵게만 느껴졌던 파이썬이 쉽고 재미있게 느껴졌다. 용어 정의와 프로그래밍 설명 중간중간 실습이 있는데 따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도 있다. 용어의 정의, 프로그래밍 설명, 실습 이라는 3박자가 절묘하게 균형을 이룬다.

프로그래밍을 잘 알지 못하는 나에게 파이썬으로 그림을 그릴수도 있다는 사실은 엄청난 충격이었다. 더구나 화면상에 표시되는 커서가 단순히 화살표 모양이 아니라 귀여운 거북모양을 하고 있었고, 내가 내린 명령에 따라 요리조리 움직이며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신기했다. 여태 접했던 책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명령어가 난무하며 단순히 결과값을 도출하는 것이 목표였다면 "시간순삭 파이썬"은 파이썬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설명하고, 활용의 범위와 사고능력을 확장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했다. 그랬기 때문에 다음에 무슨 내용이 나올지 궁금해졌고, 비록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 나오더라도 다른 방법을 시도하고 접근방법을 달리해보면서 다양한 결과값을 도출해 낼 수 있었다.

이제 우리나라도 '프로그래밍'을 초등 필수교육에 추가한다고 했다(이미 시행 중인가?). 시대를 너무 앞서 태어난 나머지 정규교육에서 듣지는 못했지만 그 한을 "시간순삭 파이썬"과 함께 풀고 있다. 추후에 2독, 3독을 하면서 책 내용을 모조리 흡수할 예정이다. 그리고 파이썬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프로그래밍을 어려워하지 말고 이 책과 함께 즐기면서 학습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