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로 보는 다이어트 성공법 - 살 빼고 싶다면 내 마음을 먼저 진단하라!
김명찬 지음 / 넥서스BOOKS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로 보는 다이어트 성공법]

- 살 빼고 싶다면 내 마음을 먼저 진단하라 - 





운동과 식이요법보다 다이어트에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심리상태! 우리들의 심리상태가 먹을지 말지 우리의 다이어트를 결정하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세계적인 유명인들의 다이어트 실상은 심리적 요인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그래서 나온 책이 바로 <심리로 보는 다이어트 성공법>이다. 이 책은 세계의 셀러브리티들의 다이어트 방법과 그들이 겪었던 다이어트에 얽힌 어려움에 대해서 다룬다. 이들은 유명인이다 보니 정신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겪는다. 그 스트레스는 그들의 다이어트에 영향을 끼치게 되고 살이 찌게 되기도 한다는 것이다.






티비에는 아름다움 모습 그리고 완벽해 보이는 모습만 나오고 싶다. 연예인을 포함한 모든 셀러브리티, 그리고 평범한 사람들도 티비에 잠깐 나온다면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비추고 싶지 추한 모습은 보이기 싫을 것이다. 그렇다면 티비에 나오는 것이 직업인 사람들은 항상 멋진 모습만 보여하는 데 그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어떠할까? <심리로 보는 다이어트 성공법>에는 제시카 심슨, 린제이 로한, 오프라 윈프리, 레이디 가가, 브리트니 스피어스, 비욘세 노울즈 등등 여러 셀러브리티가 이런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포함한 여러 스트레서로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한다. 





  레이디 가가의 예를 보자. 레이디 가가도 성공한 가수이다. 현란한 무대의상과 장치로 팬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하지만 그런 그녀의 의상에 대한 집착은 그녀를 몸매에 대한 강박관념에 사로잡히도록 만들었다. 다이어트 중독으로 폭식 증세를 가지고 있던 그녀. 그녀는 자신을 인정하는 것이 필요했다. 마구마구 음식을 먹은 뒤에 다 음식을 토해냈던 그녀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그것을 고치는 것이 필요한 것이다. 많은 셀러브리티가 자살하는 것도 이런 문제를 혼자 떠맡아서 그런 것이다. 그래서 도움을 받으라고 한다. 다른 사람과 문제를 나누고, 그것을 함께 고쳐나가라고 한다. 







셀러브리티의 삶은 절제하는 것이 필요한 삶이다. 최고의 자리에 오른 만큼 자기 절제가 필요하다. 하지만 그들도 사람이기 때문에 그것을 완벽하게 지켜내기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는 것도 자신이기 때문에 자신이 그것을 이겨내지 못한다면 아무도 대신해서 그를 도와 줄수는 없다. 우선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예를 보도록 하자. 그녀는 세계적인 팝스타로 이름을 날렸다. 하지만 두번의 이혼을 겪고, 마약과 알코올에 빠져 자기 절제를 잃고 말았다.






 다이어트에도 전혀 신경을 쓸 수 없었던 브리트니 스피어스. 폭식과 과식으로 살이 엄청나게 불었고 감정 조절을 제대로 할 수 없었다. 하지만, 정신을 차리고 절제하기 시작했을때, 그녀는 원래의 상태로 회복될 수 있었다. 힘든 시간이었겠지만.. 절제야 말로 다이어트를 위한 중요 요소였다는 것이다. 

어쩌면 평범한 사람들보다도 더 힘든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셀러브리티가 아닌가 생각한다. 그들은 항상 남들 앞에 서는 사람이기 때문에 더 많은 것들을 포장해야 한다. 하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그나마 그런 심리적인 부담감은 덜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보다는 덜 힘들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심리적인 요소를 공략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하도록 하자. 이 책이 그것을 도와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