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효소 단식 - 무작정 굶지 말고 효소로 다이어트 하라
츠루미 다카후미 지음, 박재현 옮김 / 이상미디어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일 효소 단식]

- 굶지말고 효소 다이어트 하자 -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때 그것들을 소화시켜주는 것이 바로 효소이다. 효소는 우리의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됄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나 효소의 중요성은 널리 알려진지 얼마 되지 않았다. 책 <1일 효소 단식>은 효소의 중요성을 더 배우고 몸의 독소를 빼며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1일 효소 단식>은 식이요법을 바꾸고 생활습관을 바꿈으로써 건강을 되찾을 수 있고 더 건강해질 수 있다고 하면서 그 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1일 효소 단식에 관심이 있다면 얼른 책을 읽어보도록 하자. 






저자는 효소영양학이라는 학문을 일본에 도입한 의사 츠루미 다카후미씨다. 저자는 효소에 관한 책을 10권 이상 썼다고 한다. 효소가 그만큼 우리에게 좋고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그 역할을 알리기 위해서 그랬다고 한다. 효소가 우리에게 중요하다고 알려진 지는 약 10년 밖에 안되었다고 하는데... 그의 덕분에 효소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고 한다. 그럼 효소는 어떤 역할들을 할까?
우선, 효소는 면역력을 결정한다고 한다. 우리의 몸에는 암세포가 항상 존재하는 데 그것들을 제거하는 시스템이 바로 면역 시스템이다. 효소는 이것을 강화하기 떄문에 암에 걸릴 확률을 낮춰준다.
 
또 효소가 부족하면 병에 걸린다고 한다. 야채로 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아채에 효소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효소가 부족해지는 생활을 멀리하라고 한다. 효소는 많이 있으면 유익하고 효소가 없으면 늙고 병들기 쉽기 때문이다. 야식과 과식은 효소가 부족해지는 지름길이라고 한다.
효소는 여자의 몸을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고 한다. 왜? 다이어트에 좋기 때문이다.!!






그럼 어떻게 효소를 첩취해야할까?
채소나 과일을 갈면 효소가 2-3배 늘어난다고 한다. 세포막이 부서지면서 효소가 나오기 때문이다.
효소를 높이는 생활습관은 무엇이 있을까?
식사를 줄이고 운동을 열심히 하고 깊은 수면을 취하는 것들이 좋은 습관이라고 한다.







효소에 관한 비밀들이 샅샅이 파헤쳐지는 책이다. 여기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7가지의 생활 원칙이 나와있다.
1. 식사는 신선한 채소로 시작한다.
2. 아침식사에는 과일과 신선한 채소가 좋다.
3.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한다.
4. 몸을 따뜻하게 유지한다.
5. 60퍼센트만 채우는 소식을 습관화한다.
6.7시간 이상 질 좋은 수면을 취한다.
7.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면서 오래 살고 싶다면 <1일 효소 단식>을 읽고 실천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효소가 우리 몸의 균형을 이루어주고 또 면역력을 증가시켜 줄 것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