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거침없이 달려라 - 꿈과 스토리로 스펙을 이긴 아주 특별한 이야기
강남구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청춘 거침없이 달려라]


-잃을 게 시간 밖에 없다면 도전하라-






아무것도 가진게 없다고 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그들도 가진것이 있으니 바로 시간이다. 시간이 금이라는 말처럼 시간은 많은 것들을 해결해주는 열쇠가 되기도 한다. 스펙을 쌓느라고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젊은이들이 정말 알아야할 것은 이 시간을 어떻게 잘 활용하냐는 것일 듯하다. 책 <청춘, 거침없이 달려라>는  대학을 진학하지 않은 강남구씨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담은 책으로, 시간이 있다면 그 시간을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도전하는데 사용하라고 한다. 이 세상 모든 일은 희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가장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라고 한다.







각자는 다 자신의 장점, 단점이 있다. 이 세상은 단점이 없는 사람을 원한다고는 하지만 그렇게 100% 완벽한 사람은 있을 수 없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선택과 집중인 것이다. 내가 잘하고 뛰어난 분야를 닦는 다면 쉽게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 강남구씨는 말한다. 자신이 외국계에 들어갈 수 있었던 것은 영업으로 실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지 영어를 잘 해서가 아니라고... 자신이 잘하는 분야를 한다면 발전이 빠르기에 성공할 확률도 빠르게 증가하는 것이다. 물론 자신이 잘 하는 분야를 찾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지만... 찾고자 하는 도전을 한다면 재능을 찾을 수 있다! 그래서 경험을 많이 하라는 것이다!





이 책에서 유용했던 부분은 바로 면접에 관한 부분이 아니었나 싶다. 면접으로 많은 사람들이 떨어진다. 면접관으로 많은 사람들을 면접 본 강남구씨는 면접 때 사람들이 왜 떨어지는 지를 말해주고 있다. 말로만 열심히 한다는 사람. 누구나 다 그 말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열심히라고 하기보다는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 되라고 한다. 면접에서 합격하기 위해서는 
1> 면접관의 흥미를 끄는 사람. 
2> 당장 일을 해낼 능력을 갖춘사람.
3>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이 되라고 한다. 
듣고 보면 전부다 맞는 말인데 왜이리 이런 사람이 되는 것은 힘든 것인지.
마지막으로 또 그가 강조하는 것은 경험이고 도전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원하는 회사를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나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내가 원하는 회사를 찾는 것은 쉬울 것이다. 도전하라! 






INGSTORY - 현재진행형 이야기라는 말이다. 우리의 꿈은 현재 진행형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코너가 였다. 나만이 꿈을 꾸고있는 것이 아니라 나와 함께 꿈을 만들어가고 이루어 가고 있는 사람들. 그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아 놓은 것이다. 강남구씨 말고 다른 독종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키우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청춘이기에 도전하고 달리는 것이 맞는 것 같다. 우리에게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이 귀중한 자원을 잘 활용하여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해야 할 듯 하다. 꿈을 찾고 있는 나도 새로운 도전을 할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