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 - 성공의 법칙이 변하고 있다
랜디 게이지 지음, 신예용 옮김 / 사공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성공의 법칙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가? 과거에는 교육을 많이 받고 열심히, 부지런히 일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현재에도 그 법칙이 적용이 되는가? 아니다. 랜디 게이지는 대학교를 졸업하지 못했지만 그는 현재 억만장자로서 그 명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그의 블로그는 방문자 수로 상위 1%에 속한다고 하는 데 어떻게 성공의 법칙이 달라졌길래 무일푼의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사람이 성공하게 된 것일까? 책<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는 그 성공의 법칙을 담고 있는 책이다. 저자가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현재 사회의 흐름에 맞추어 설명해 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안전. 리스크보다는 안정을 택하려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성공하는 사람이 적은 것이라고 말한다. 저자가 성공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혁신이라고 한다. 다른 사람들이 전부 지그재그 할 때 나만은 성공하기 위해서 재그지그 해야한다고 한다. 이 세상이 계속해서 바뀌고 있기 때문에 변화를 두려워해서는 안돼는 것이다. 오늘은 우로 가던것이 내일은 좌로 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책 제목인 <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라는 말은 공짜, 즉 성공은 쥐덫, 즉 위험 또는 혁신이 있는 곳에 있다는 말이다. 누구나 공짜를 좋아하지만... 혁신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 수가 적다는 것이다.






저자는 정부를 100% 믿지 말라는 말도 당부하고 있다. 정부가 우리의 미래를 보장해주리라는 법은 없다. 우리를 돕는다고 말은 하지만 언제 파산할지 모르는 것이다. 현재 유럽의 여러국가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말이다. 은퇴 후의 삶을 위해서 우리는 항상 준비를 해야만 한다는 것이 저자의 입장이다. 특히나 부동산과 금 같이 시대를 떠나서도 가치를 가질 수 있는 것들은 투자하기에 좋은 것들이다. 주식 또는 펀드 같은 것은 한번에 많은 돈을 가져다 줄수도 있지만 파산 하기도 쉽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자아를 계발하라고 한다. 우리 주위에 성공한 사람들을 자세히 살펴보자. 그들은 모두 뚜렷한 자아를 가지고 있다. 다른 사람에게 흔들리지 않고 건강한 자아가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성공 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계발이 필수이다. 

 1. 더 높은 목적을 향해 자아를 인도하고

2. 열정을 갖고 목적을 추구하라고 하고

3. 비판적이고 의식적으로 사고하라고 하며

4.지속적으로 행동하라고 한다.

5. 자기 훈련을 통해 자아를 관리하고

6. 지지그룹을 개발하라고 한다.


성공한 이의 성공의 법칙이 담겨있는 소중한 책이다. 저자가 직접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씌여졌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간다. 이 책을 통해서 성공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