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인생충전기
안은영 지음 / 해냄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여자 생활백서, 여자공감으로 유명한 여자멘토 안은영씨가 여자인생 충전기를 내놓았다. 긴 작가생활을 하면서 한번쯤은 대한민국 여성들이 해봤을 만한 생각들을 술술 풀어놓고 있는 책이다. 솔직하고 담백해서 빠르게 읽힌다. 우선 1장은 끊임없이 움직여야 끊임없이 성장한다로 성장에 대한 아픔을 이야기하고 있다. 2장은 잃지마, 아프면 울어야지... 이다. 사랑앞에 한번도 아프지 않은 사람은 없다. 사랑이 있으면 이별도 있는 법이니까... 연애가 잘 안돼면... 슬퍼도 된다. 3장은 지금도 우리는 무수한 순간들로 완성되고 있다고 한다. 연애가 쉬우면 좋겠는데... 결코 쉽지 않으니 짧은 시간 하나하나가 소중하고 배울게 있다고. 






4장은 마땅히 지켜야하지만 쉽게 지켜지지 않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감사와 기쁨은 많을 수록 좋은 법. 하지만 더 즐기고 싶을 때 과감하게 돌아서는 법도 배워야한다는 것이다. 5장은 치열하게 고민하면 삶이 다가온다고 한다. 사랑에 취하고 새로운 경험들을 하고, 몸의 요구사항을 아는 것등...

곳곳마다 있는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한 가지 코너는 마음에 와닿는 연애에 관한 이야기가 씌여있다. 애절하고 애뜻한 추억들이 솔솔 생각나게 만드는... 그런 이야기들. 내가 직접 겪지 않았어도 한번쯤은 책에서 읽어본 기억이 있는 이야기들이다.






작가 안은영씨가 연애를 하면서 겪었던 연애와 관련된 추억들 그리고 아픔들이 모두 느껴진다. 그녀가 글을 쓰는 능력이 특별해서가 아니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그런 이야기들이 비밀과 함께 전해지는 책이다. 많은 시간을 함께 지낸 그사람과의 추억이 빨리 지워지겠느냐만은 글로써 떨쳐보려 한 모습이 엿보이기도 한다. 그리움도 아니지만 그 시간 속에서 성숙하고 성장해 나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치열하게 한순간도 놓치지 말고 성장하는 존재라고 말하는 가보다. 아픔을 딛고 일어서는 법을 배워가니까...내가 겪지 않은 아픔까지도 미리 겪어볼 수 있게 도와주는 그녀.





연애의 많은 팁이라기보다는 연애를 하면서 느꼈던 소소한 감정들이 그대로 드러나는 책이 <여자인생 충전기>이다. 20대보다 더 많은 경험을 가진 30대. 20대가 보기에는 성숙하고 아름다운 30대이다. 그런 선배같은 분이 "내가 좋은 사람이 되면 내게 좋은 사람이 찾아온다. "라고 하시니 매우 공감이 가더라. 좋은 사람이 오기를 바란다면...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된다는 것. 그래서 다들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고 스펙에 목매달고 하나보다. 또 경험을 하나라도 더 해보려고 안간힘을 쓰나보다. 

어떻게 보면 짧지만 어떻게 보면 또 긴 30대이다. 헛되이 이 시간을 보내지 않기위해.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책이다. 30대를 앞둔 20대 여성이 읽으면서 삶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