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렇게 살았을까 - 나를 찾아 떠나는 3일간의 가치 여행
정진호 지음 / 아이지엠세계경영연구원(IGMbooks)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왜 그렇게 살았을까]

 

 




 

 

  가치관이란 우리가 무언가를 바라보는 데 있어서 기준이 될만한 것이다. 이 가치관은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친다. 우리가 삶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는 가치관이 무엇에 치우치 느냐에 따라 바뀌기 때문이다. 특히 대한민국은 자살율이 높기로 유명한데 이는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지 못해서 라고 본다. 자신에 대해 진지하게 탐구할 시간이 없는 것이다. 삶에 바쁘게 찌들다보니 자신의 가치관을 되돌아 보지도 못하고 이리저리 휩쓸리다 힘겨워지면 자신의 삶을 포기하는 것이다.  책 <왜 그렇게 살았을까>는 이렇게 삶속에서 힘겨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씌여진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위로를 받고 힘을 받기를 바란다. 

 

 

 



 

 

 대한 민국의 3040대는 힘겹다. 가족의 생계를 위해서 돈을 벌어야하고 자식들을 키우면서 교육시켜야 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돈이 만만치 않게 드는데... 이 때문에 많은 부모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겉으로는 아무리 돈을 잘 버는 것 처럼 보여도 그 뒤에는 다 문제가 숨어 있는 법. 말 못하지 못할 어려움으로 마음고생하는 이들이 많이 있다. 나 혼자만 그런 어려움을 겪는게 아니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나 혼자만 힘든 것이 아니라 주변에 있는 소위 "잘 나가 보이는" 그런 가정도  사실은 미래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기대 수명이 점점 길어지고 의학의 발달로 병도 요리조리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퇴직하고 제 2의 삶을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전에 우리가 해야할 일이 있다. 바로 핵심가치를 깨닫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왜 그렇게 살았을까>는 우화와 신화, 유명한 일화 속에서 우리가 배워야할 핵심 가치들을 알려주고 있다. 이런 가치들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거치지 못했다면 자신의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 힘들다. 이 책은 행복, 명예, 존중, 정직 같은 덕목들을 이야기를 통해 쉽게 가르쳐 주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자신의 사명과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된 진짜 어른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