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는가 - 성공을 부르는 생각의 힘
이규성 지음 / 라이온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는가] 

 

 

인생의 성공은 지금

당신의 생각에서 시작된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만 가지의 다양한 생각을 떠올리면서 생활한다. 나도 지금 서평을 쓰고 있지만 머릿속에는 다른 생각이 문득 들때가 있다. 우리의 생각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 여기갔다 저기갔다 할 수 있지만 이것은 충분히 컨트롤 가능하다는 것. 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는가?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그것"은 매우 중요하다. 성공을 가져오느냐 실패를 하느냐는 이 생각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책 <지금 무엇을 생각하는가>는 성공을 가져올 수 있는 생각의 힘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생각을 해야하는 지 함께 알아보자.

 








 저자 이규성씨는  이 책에서 자신을 평범한 사람이라고 묘사하고 있다. 자신이 취직하기 힘들었던 시절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삶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말해준다. 성공. 누구나 다 갖고 싶어하는 것이지만 쉽게 가질 수 없는 것.
그래서 남들보다 더 노력하고 뛰어나기 위해서 애써야한다고들 한다. 그렇게 고생을 많이 한 저자는 지금 그런 단계를 넘어 이 책을 내놓을 수 있는 정도까지 다다랐다. 그는 겸손하게 말한다. 내가 산 삶은 성공적이지 않지만 이 책을 통해서 이렇게 사는 건 어떨까하고 제안한다고 말이다. 경험에서 나온 조언이기에 하나도 버릴 것이 없다.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과 그 방법이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국의 여러 회사에서 회사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고 한다. "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고 있습니까?"라고 물어 보고 그 질문을 일주일 후 다시 물어보았다고 한다. 상위 10%의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대답했을까? 그사람들은 "내가 원하는 것과 그 원하는 것을 어떻게 이룰까"라고 답했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그들이 성공 할 수 있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생각해본다면 그들의 소망, 그리고 그에 대한 생각이라고 하겠다. 그들은 자신이 성공하고 그것을 이루는 방법을 생각하면서 생각을 긍정적인 측면으로 이끌었다. 자신의 생각을 잘 컨트롤 할 수 있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말이 이래서 나온게 아닌가 싶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생각을 하는 것이 옳을까? 이 책은 그런 것을 5파트로 나눠서 이야기 해주고 있다. 

1. 나는 이 세상의 전부이다.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다. 나의 꿈을 찾고 내가 바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2. 실패할 권리는 있지만 절망할 권리는 없다.

실패는 누구나 다 하는 것이다. 끝까지 불리한 상황은 없다. 빨리 일어나라.

3. 세계를 움직이고 싶다면 먼저 자기 자신을 움직여라.

- 합리적 긍정을 갖고 인생을 경영해야한다. 자신을 잘 컨트롤하자.

4.당신의 타고난 힘은 당신을 도울 준비가 되어 있다.

습관은 무서운 것이다. 나를 변화시키고 성공하게 하는 것은 내안에 잠재 되어있는 법이다.

5. 즐기는 사람에게는 적수가 없다.

-행복함을 가지고 일하자. 열정을 가지고 삶을 산다면 성공하는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삶을 이끌어 나갈것을 당부하고 있다. 

 

 성공한다는 것은 분명 쉬운일이 아니다. 하지만 나를 이겨낸다면 가장 쉬운일이 될 수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